삼프로 김동환 나이 근황 고향 학교 학력 소속 삼프로TV 구독자 상장

삼프로 김동환 나이 근황 고향 학교 학력 소속 삼프로TV 구독자 상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삼프로의 주역 김동환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맛의 상한가! 인천 노포 밥상’ 편이 방송되었고 경제전문가 김동환과 정영진이 인천 일대를 찾아 곳곳을 누볐다.

 


김동환은 1967년 5월 2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56세이고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학교 학력은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 학사, 버밍엄대학교 대학원 FINANCE 석사, 한성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이다.

군대 병역으로는 대한민국 육군 중위 만기 전역하였다.

 


과거 하나IB증권 이사, 리딩투자증권 전무,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겸임교수로 재직하였고 현재는 삼프로TV 유튜브 채널을 진행하고 있다.

 

 


이브로드캐스팅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는 2020년 동학개미운동이 일어났을 당시 개인 투자자들의 '길잡이'로 인기를 끌었다. 삼프로TV 구독자는 233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주식계의 신흥강자로 불리는 김프로 김동환과 정프로 정영진이 백반기행을 찾았다.

 


압도적인 구독자 수가 증명하는 '경제 방송계 1티어' 삼프로와 함께하는 연일 상한가 기록하는 '맛의 우량주' 인천 밥상이 공개되었다.

 


함께 출연한 정프로 정영진이 24시간 선글라스를 사수할 수 밖에 없는 특별한 사연을 공개했고 실내에 들어와서도 선글라스를 고집하는 정영진에게 남모를 고충이 있다고 말했다.

 


백반기행에서 김 프로는 '해산물 담당 작가'로 재취업해도 될 정도로 식객 허영만과 제작진 자리까지 넘보는 열정을 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식재료에 제철이 있듯, 주식에도 계절 타는 제철 주식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이번 상장과 관련해 "삼프로TV의 상장은 자금을 모집하려는 목적보다 그동안 동학개미의 사랑을 받아 성장한 만큼 투자자들에게도 기업공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김동환 대표가 강조하는 것은 삼프로TV의 '투명한 경영과 주주가치 제고'다.

그는 "삼프로TV는 투자자들을 위한 채널인데, 기업 경영 상황 역시 투명하게 공개돼야 한다고 판단했다"면서 "상장을 통해 선진적인 거버넌스를 만들고 모범적인 주주정책을 갖춰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울러 공모가 아닌 스팩을 통한 우회상장 방식을 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시장의 변동성을 최소화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이브로드캐스팅의 기업가치는 2500억~3000억원 사이에서 결정될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이브로드캐스팅은 지난해 12월 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유치 받는 과정에서 3000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이브로드캐스팅은 증권사 임원을 지낸 김동환 의장과 언론인 출신 이진우 대표, 방송인 정영진 대표가 2018년 8월 설립한 법인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