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백강현 나이 근황 서울과학고 자퇴 이유 학교폭력 학폭 선배맘 협박 이메일 IQ 지능 인스타

영재 백강현 나이 근황 서울과학고 자퇴 이유 학교폭력 학폭 선배맘 협박 이메일 IQ 지능 인스타

'영재발굴단'에 출연했던 백강현이 올해 입학한 서울과학고를 자퇴한 배경에 학교폭력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두의 관심을 받았던 영재 백강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영재 백강현 나이 근황
2. 영재 백강현 IQ 아이큐 지능
3. 영재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이유
4. 백강현 과학고 선배맘 협박

 


1. 영재 백강현 나이 근황

영재 백강현은 2012년 11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11세이고 고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출신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이 있고 학교 학력은 회천초등학교 조기졸업, 생연중학교 조기졸업, 서울과학고등학교 중퇴이다.

 


백강현 아이큐 지수는 164점으로 알려져 있다.

백강현 인스타는 ganghyeon_baek이다.

 


배강현은 수학 영재로 불리며 스타킹과 영재발굴단에 나와 화제가 된 바 있다. 

 

 


2. 영재 백강현 IQ 아이큐 지능

백강현 아이큐는 164인 것으로 알려졌고 2021년 USIA 세계지능협회의 최연소 회원이 되었다고 한다.

 


백강현은 과거 3세 수학신동으로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나가 어려운 구구단까지 전부 아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외우기 어려운 19단도 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3. 영재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이유

백강현은 먼저 생연중학교 1학년 재학 중 서울과학고등학교 입학 전형에 합격하여 2023년 3월 만10세의 나이로 서울과학고에 조기입학하였다.

 


백강현은 학급 부회장에 당선되어 잘 지내는 것으로 전해졌으나 한 학기만에 돌연 자퇴를 결정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백강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려 “8월18일 서울과학고를 자퇴했다”고 밝혔다.

 


백강현은 “아버지에게 학교 그만두겠다고 했더니 흔쾌히 허락해 주셨다”며 “좋아하는 작곡도 하고 보드게임도 만들고 태권도 학원도 다니며 수능준비 열심히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백강현 아버지는 서울과학고 내에서 아들 백강현이 동급생들로부터 지속적인 언어폭력 피해를 보았고 견디다 못해 과학고를 그만두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사실을 알게 된 뒤 학교 측에 알렸지만 학교가 사건화를 만류했다고도 말했다.

4. 백강현 과학고 선배맘 협박 이메일

백강현 아버지가 학교 폭력으로 자퇴를 하게 됐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자퇴 사실을 공개한 뒤 선배 학부모로부터 모멸적인 ‘협박 메일’까지 받았다고 폭로했다.

 


백강현 아버지는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백강현, 선배맘의 이메일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메일에서 학부모 B씨는 백군에 대해 “초등학생이 서울과학고에 합격했다고 해서 천재인가보네 하고 넘어갔다. 그런데 중간고사 전체 과목 중 수학 한 문제밖에 못 풀었대서 학부모가 들썩했다”며 “‘곧 자퇴하겠구나’ ‘학교에서 시험도 안 보고 뽑더니’ ‘학교가 잘못했네’ 모두 그런 반응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험도 안보고 사배자(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으로 자소서와 1교시 기초학력평가로만 합격한 거 알고 있다”며 “초등학생이 중간고사만 보고 그만둘 거라 다 알고 있었다. 그런데 유튜브에 문제 푸는 기계가 되기 싫어서 자퇴했다고 하더라. 솔직히 전교 꼴등이고 수업을 이해 못했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최소한 학교 학생들 이미지 떨어뜨리는 일은 하지 마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