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수 나이 프로필 근황 음주 운전 하반신 마비 은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유연수 나이 프로필 근황 음주 운전 하반신 마비 은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음주운전 차량으로 인해 하반신 마비가 된 축구선수 유연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 축구선수 유연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유연수 프로필
2. 유연수 음주운전 사고피해 하반신 마비
3. 유연수 은퇴
4. 유연수 근황
5. 유연수 가해자

 


1. 유연수 프로필

유연수는 1998년 2월 2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6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93cm 몸무게 89kg이고 학교 학력은 전주조촌초등학교, 부평동중학교, 부평고등학교, 호남대학교 학사이다.

 


2020년 제주 유나이티드 FC에 입단하였고 포지션은 골키퍼였다.

유연수 인스타는 _rys_31이다.

 

 


2. 유연수 음주운전 사고피해 하반신 마비

 


30대 가해자 A씨는 지난 2022년 10월 18일 오전 5시 40분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사거리에서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치인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가 유연수가 탄 차량을 들이받았다.

 


당시 피해 차량에는 제주유나이티드 골키퍼인 유연수를 비롯해 김동준, 임준섭 그리고 트레이너 등이 타고 있었다.

 


이중 유연수가 크게 다쳐 응급수술을 받았으나 하반신 마비 등 선수로서 큰 상해를 입었다.

3. 유연수 은퇴

 


유연수는 음주운저 사고피해로 회복이 어려울 정도의 하반신 마비와 신경, 근육기능 장애 등 부상을 입었고 1년간 재활 치료에 힘을 쏟았으나 결국 2023년 11월 25세에 은퇴를 선언했다.

 

 


4. 유연수 근황

전 축구선수 유연수가 음주 운전자로 인해 사고 당했던 과거를 설명했다.

 


유연수는 당시를 회상하며 “시끄러워서 일어났는데 가슴 밑으로 움직이지 않았다. 꿈인 줄 알았다. 흉추가 부러져 있는 상태인데 고통도 못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사과를 못 받았다. 사실 어떻게든 사과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았다. 그분들은 우리에게 사과하려고 노력했다는데 정작 우리는 사과받은 적이 없다”라며 “그 말을 듣고 더 화가 났다. 와서 무릎 꿇고 사과를 했으면 받아줄 의향이 있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유연수는 “사고를 낸 사람이 5년을 구형받았다. 내 사고와 더불어 음주 추행이 더해져 5년을 받았다고 들었다”라며 “오는 25일에 재판이 또 있는데 사람들이 ‘그럼 2~3년으로 줄겠다’고 말하더라. 검사가 5년을 구형했는데 판사가 어떻게 판결할지 모른다”라고 설명했다.

5. 유연수 가해자

 


유연수 가해자는 음주 운전과 추행 건으로 1심에서 징역 5년, 신상 공개 및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제한 7년을 구형 받았다. 선고 공판은 오는 25일에 열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