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원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이교영 이혼 이유 가정폭력

우지원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이교영 이혼 이유 가정폭력 

'이제 혼자다'에서는 농구선수 출신 우지원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혼자다'의 새 멤버가 된 우지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우지원 프로필
2. 우지원 결혼 아내 부인 직업
3. 우지원 이혼 사유
4. 우지원 가정폭력

 


1. 우지원 프로필

우지원은 1973년 4월 2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우지원 키 191cm 몸무게 85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개원초등학교, 삼선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전부인과 이혼하였고 슬하에 딸 2명을 두고 있다.

 


프로농구선수 출신으로 1996년 대우증건 농구단에 입단하였고 이후 서울 삼성 썬더스, 울산 모비스 피버스를 거치며 선수생활을 마무리했다.

 


우지원은 선수 은퇴 후에는 농구 해설위원과 방송 활동을 병행했다.

 

 


우지원 소속사는 스타티드엔터테인먼트이고 인스타 계정은 woojiwon10이다.

 


2. 우지원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우지원은 지난 2002년 서울대 작곡과 출신으로 알려진 이교영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우지원과 이교영은 2003년 2008년 두 딸을 얻어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유자식상팔자, 둥지탈출3 등을 통해 자녀는 공개하기도 했다.

 


우지원은 전부인과 2019년 협의이혼을 거치고 갈라서게 되었다.

3. 우지원 이혼사유

 


우지원의 이혼 사유에 대해 측근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당시 폭력 사건 때문에 이혼한 것은 아니다"라며 이들 부부의 이혼 사유에 대해 "성격이 잘 맞지 않았던 것으로 안다. 운동 그만두고 농구 교실 등 사업을 하다가 사기를 크게 몇 번 당하면서 어려움도 있었다"고 전했다.

 

 


17년의 결혼 생활을 마무리한 사실이 최근 공개되며 관심이 집중됐던 우지원은 “아이들한테 되게 미안해요”라며 눈물을 보이고 말을 잇지 못하는데, 시간이 흘렀어도 여전히 털어놓기 힘든 속내를 처음으로 전했다.

 


'이제 혼자다' 영상 말미에 우지원은 “별거를 2년 정도 했었다”라며 남 몰래 속앓이 했던 사연을 털어놓았다.

 


4. 우지원 가정폭력

우지원은 2014년 가정폭력 해프닝으로 입건된 바 있다. 이후 아내가 처벌불원서를 제출해 불기소됐다. 

 


당시 우지원은 "그날 저녁 아내의 권유로 같이 술을 마시게 됐고, 술을 마시던 중 아내가 지속적으로 자극적인 언어를 사용해 첫째 딸아이가 '엄마 그만 좀 해'라고 말했는데 아내의 말투와 행동이 이어지자 그만 제가 참다못해 선풍기를 바닥에 던지는 상황이 발생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리곤 방에 들어가 잠에 들었는데 아내의 신고로 경찰이 집에 왔고, 경찰서까지 가게 됐다. 둘 다 조금 취한 상태여서 판단력이 흐려졌던 것 같다. 모든 일이 잘 해결됐고 지금은 둘 다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 하지만 선풍기를 던진 일은 분명 저의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