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나이 고향 키 학력 대학 아버지 설송웅 결혼 아내 부인 한국사

설민석 나이 고향 키 학력 대학 아버지 설송웅 결혼 아내 부인 한국사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에서는 설민석이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국보 도난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하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설민석은 "1967년 10월 24일 덕수궁 미술관 경비원이 오전 10시 30분에 개관을 하고 전시실을 둘러 봤는데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이 사라진 거예요"라고 전했다.

 


설민석은 "더 놀라운 건 그 미술관 안에 120여 명이 자유롭게 관람 중이었어요"라며 감쪽같이 사라져버린 '금동 연가7년명 여래입상', 국보 납치사건을 전했다.

 


설민석은 경비원이 신고하려고 보니 범인이 남긴 쪽지가 있었다며 '오늘 밤 12시까지 돌려 줄테니까 경찰한테 신고하거나 수작 부리지 마라'고 적혀 있었다고 설명했다.

범인이 남긴 쪽지에도 경비원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를 한 후 덕수궁 미술관 정문을 폐쇄했다.

 


설민석은 "심지어 덕수궁 모든 대한문을 폐쇄합니다. 졸지에 거기 구경온 사람들 다 갇혀 버려요"라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해외 반출을 막기 위해 국제공항과 국제항만까지 모두 폐쇄했던 초유의 사건이었다.

범인은 한강 다리 밑 모래에 묻어 둔 것을 알려주며 다시 국보를 돌려 주었지만 아직까지도 범인은 밝혀지지 않았고, 어떻게 훔쳤으며 왜 훔쳐 갔는지 미스테리로 남아있다.

 


​오늘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의 설민석에 대해 알아보자.

설민석은 1970년 10월 2일 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이고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설민석 키 172cm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용산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을 전공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설송웅, 아내, 아들(2015년생)이 있고 직업은 한국사 강사, 유튜버이다.

 


설민석은 이투스의 한국사 강사이며 단꿈교육의 대표이사로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인데 여러 방송 출현으로 현재 인지도가 가장 높은 한국사 강사 중 한 명이다.

 


2002년경부터 2006년까지 이투스에서, 2007년에서 2009년까지 메가스터디에서, 그리고 2010년에는 EBSi에도 출강했다가 이투스로 복귀해서 현재까지도 출강 중이다.

 


설민석은 역사 강의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뮤지컬 명성황후 덕분이었다고 하는데 뮤지컬을 보고 나서 감명을 받아 국사 공부를 시작하였고, 여러 준비 끝에 학원에 입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설민석의 아버지는 16대 국회의원을 지낸 설송웅 전 의원이며 설송웅 전 의원은 18세이던 해였던 1960년 4.19혁명 당시 이승만 대통령을 찾아가 하야를 권고했던 시민대표 6명 중 한 사람으로 알려졌다.

 


설민석 아내는 과거 스승과 제자 사이로 만나 결혼해 아들 한 명을 두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