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홍식 누구? 나이 유아인 마약 대마초 프로포폴 양성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광고 손절

엄홍식 누구? 나이 유아인 마약 대마초 프로포폴 양성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광고 손절

배우 유아인의 대마,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확인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과 대마에 모두 양성 반응이 뜬 사실이 확인되었고 절차에 따라 곧 경찰 소환 조사를 받게 되어 시선이 쏠리고 있다.

 


유아인은 본명 엄홍식, 1986년 10월 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7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9.5cm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대구남덕초등학교, 상인중학교, 서울미술고등학교 서양화전공 중퇴, 고졸 검정고시, 단국대학교 연극학 중퇴,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누나 2명이 있고 종교는 무신론자이다.

 

 


2003년 농심 '쫄쫄면' 광고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UAA이다. 군대는 골종양으로 병역 면제를 받았다.

 


2010년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과 2011년 영화 '완득이'를 통해 라이징 배우로 우뚝 섰고 밀회, 베테랑, 사도, 육룡이 나르샤의 연이은 성공과 함께 톱배우로 자리잡았다.

유아인 인스타는 hongsick이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상습 투여' 혐의로 귀국 후 시행한 간이 검사에서 '대마 양성', '프로포폴 음성'을 반응이 나와 마약 혐의에 대한 논란까지 더해졌다.

 


국과수는 "프로포폴 성분은 3~4일이 지나면 체내에서 배출되어 확인이 어렵다"며 "검사 결과는 2~3주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라고 밝힌 바 있으며 결국 23일, 유아인의 체모에서 프로포폴 또한 양성이 뜬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경찰은 유아인의 상습 투약 여부를 수사 후 그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예정이다.

유아인의 소속사는 "유아인이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30대 불법 투약 배우'가 유아인임을 인정했다.

 


또한 소속사는 "시술 등 필요한 경우 외엔 맞지 않았다"며 프로포폴 상습 투약에 대해서는 부인 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세간에 오유경이 유아인을 잡았다고들 하는데, 사실 제가 잡은 것은 엄홍식이라는 사람이다"라며 배우 유아인을 잡으려고 한 것이 아닌 식약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이 그의 혐의를 잡아냈다고 밝혔다.

 


유아인은 2023년 넷플릭스 '승부'와 '종말의 바보', 영화 '하이파이브' 공개를 앞두고 있었으며 당장 6월부터는 넷플릭스 '지옥2' 촬영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이다.

 


유아인의 혐의가 나온 후에 넷플릭스 측은 "현 상황에 대해 작품 관계자들과 현재 논의 중에 있다"고 그의 작품 참여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유아인이 모델로 활동 중인 각종 의류 브랜드와 해외 상품 판매업체도 광고도 빠르게 손절하는 분위기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