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나이 근황 연극 장수상회 재산 빌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SG연기아카데미 EK티쳐 결혼 아내 부인 거침없이하이킥

이순재 나이 근황 연극 장수상회 재산 빌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SG연기아카데미 EK티쳐 결혼 아내 부인 거침없이하이킥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배우 이순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이순재는 동료 배우 신구, 박정자, 김성녀와 대화를 나누면서 배우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순재는 1934년 11월 1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89세로 고향은 함경북도 회령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68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경성아현공립국민학교, 서울중학교, 서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문학부 철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최희정, 아들 이종혁, 딸 이정은이 있고 종교는 없다.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로 데뷔하였고 현재 SG연기아카데미 원장이다.

 


이순재는 TBC 시절을 제1의 전성기, '목욕탕집 남자들' 등에 출연한 KBS 시절을 제2의 전성기로 꼽았다.

MBC에서 한 '허준' '사랑이 뭐길래' '거침없이 하이킥' 등도 언급했다.

 


이순재는 '거침없이 하이킥'에 대해 "베트남 갔더니 난리가 났다. 모르는 사람이 없더라. '거침없이 하이킥'이 재방송했다더라.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그때 태어나지도 않았던 아이들이 그 방송을 보고 요즘 새로운 팬들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이순재는 “우리 젊었을 때는 신혼 때도 집에서 자는 시간이 한 달에 다섯 번도 안 됐다. 주야로 20시간씩 영화를 찍었다. 영화를 5~6개를 한꺼번에 계약했다. 하루에 영화를 4등분해서 네편을 찍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나는 빌딩 하나도 없다”고 덧붙였다. 요즘 연예인들이 작품 하나 끝나거나 음반이 대박을 치면 건물주가 되는 세태를 언급했다.

 


“평생 찍으셨는데 돈이 다 어디로 갔냐”는 김성녀의 질문에 이순재는 “우리는 돈이랑 상관 없는 사람들이다. 예술가가 무슨 돈이랑 상관 있냐. 몇 푼 받으려고 그림 그리는 화가가 어딨냐. 그냥 하는 거다. 우리는 작품이 좋으면 무료로도 할 수 있다”고 말해 감동을 안겼다.

 


드라마, 영화, 시트콤, 연극 무대 등을 종횡무진하면서 연극계 최고령 배우가 된 이순재는 “있다 보니 내가 최고령이 됐는데 특별한 건 없다. 지금까지 해왔던 식으로 하면 된다. 나는 연극 계통에서 감투를 쓴 적이 없다. 어떻게 하면 연기에 충실할 수 있을까 그 고민뿐”이라고 했다.

 


이순재는 “밤낮으로 연습하니 몸이 아프기도 하지만, 그래도 별 수 없이 현장에 나가야 한다. 판 깔아놓으면 다 뛰게 되어있다. 거기서 생명력이 나오는 거다. 배우는 연기할 때 생명력이 생긴다. 그땐 모든 걸 다 초월한다”며 “그래서 내 소망은 무대에서 쓰러지는 거다. 그게 가장 행복한 것”이라며 웃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