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열 나이 근황 저작권료 수입 결혼 아내 부인 김윤주 직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권정열 나이 근황 저작권료 수입 결혼 아내 부인 김윤주 직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10cm 권정열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10cm 권정열이 게스트로 출연해 저작권료를 살짝 언급해 시선을 끌었다.

 


권정열은 1983년 3월 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0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구미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2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현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교육학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김윤주이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아내 부인은 옥상달빛의 김윤주로 알려졌고 지난 2014년 결혼했다. 슬하에 자녀는 두지 않았다.

 


2004년 해령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이다.

 

 


권정열은 10CM의 멤버로 활동하며 주목 받았다. 과거에는 2인조로 활동했으나 윤철종의 대마초 흡연 혐의로 인해 탈퇴가 이뤄졌고, 이후부터는 홀로 활동 중이다.

 


권정열 인스타는 hi990103이다.

 


전현무는 제작진으로부터 권정열이 '전참시' 출연은 안중에도 없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권정열은 깜짝 놀라며 "저는 정말 나오고 싶었는데 좀 걸렸던 건 제 위주가 아니고 매니저 위주라는 거였다"면서 "최근에 생각이 바뀌어서 매니저들도 소개하고 힘을 주고 싶어서 출연했다"고 밝혔다.

 


양세형은 “대부분 곡이 직접 작곡한 거 아니냐. 저작권료가 어떻게 되냐. 한 달에 들어오는 수입이 궁금하다”라며 권정열을 궁금히 여겼다.

 


권정열은 머뭇거리며 "봄에는 '봄이 좋냐'가 인기가 많고, 가을에는 '스토커'가 인기가 많다"라고 말했다.

 


전현무는 “대형차, 중형차, 소형차로 나눠 봐라”라고 언급했다. 권정열이 부끄러워 하자 전현무는 “중형차가 5,000~6,000만 원이다”라고 물었다.

 

 


권정열은 놀라서 손사래를 쳤고, 전현무는 “그럼 소형차냐”라고 물었다. 권정열이 고개를 갸웃거리며 "그쯤 되지 않을까"라고 말하자 전현무는 "그럼 K3 세 대 값이냐, 한 대 값이냐"라고 직설적으로 물어 봐 웃음을 안겼다.

 


지난 2022년 권정열은 연세대에 대학축제 출연료를 기부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과거 한 영상을 통해 10CM(권정열)는 “학창시절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내가 공연한다. 진짜 언젠가, 언젠가는 여기서 사람 꽉 채워 놓고 여기서 할 거야, 환호성도 듣고, 내가 쓴 내 노래로 막 여기서 공연할 거야”라고 다짐하며 가수의 꿈을 키운 사실을 전한 바 있다.

 


10CM(십센치)는 2002년 연세대 교육학과에 입학했으나, 전공을 살리는 대신 뮤지션이 되는 길을 택하면서 대학을 중퇴했다.

 


지난 2022년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0cm가 모교인 연세대 신촌 캠퍼스에서 진행된 ‘아카라카’ 무대에 올랐으며, 이날의 출연료 전액을 연세대 교육학과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