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나 나이 프로필 근황 현재상태 뇌사 의식불명 중환자실 고향 키 학교 학력 하이킥 개성댁

이수나 나이 프로필 근황 현재상태 뇌사 의식불명 중환자실 고향 키 학교 학력 하이킥 개성댁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김혜자, 김수’미, 이계인, 김용건 등 ‘전원일기’ 배우들이 오랜만에 모인 가운데 배우 이수나의 안타까운 근황이 공개되었다. 수년째 투병 중인 배우 이수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이수나 프로필
2. 이수나 근황 뇌사 의식불명

 


1. 이수나 프로필

이수나는 본명 이순재, 1947년 7월 25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76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프로필상 신체 키 166cm 몸무게 58kg이지만 현재 투병 중으로 수치는 다를 것으로 보이며, 학교 학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1965년 mbc 성우 2기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고 1980년 mbc 특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법대를 나왔으나 배우로 전공을 바꾼 것에 대해 "죄 지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법조인보다는 끼를 살릴 수 있는 배우가 적성에 맞는다"고 말한 바 있다.

 


이수나는  드라마 '전원일기' '안녕, 프란체스카 시즌1' '거침없이 하이킥', 영화 '챔피언 마빡이' '상의원'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을 만나왔다.

 


2006년 방영한 MBC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미스테리한 인물 개성댁 역할을 맡아 젊은 층에도 이름을 알리고, 인기를 끌었다.

2. 이수나 근황 뇌사 의식불명

 


2016년 5월 뇌출혈로 쓰러져 중환자실에 입원했으며, 의식불명 상태였고, 이후 상태는 호전되었으나 근황이 잘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전원일기’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춘 배우 신충식은 올해 2월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해 “이수나와 도저히 연락이 안된다”며 “병원에 갔다가 ‘제가 이수나 동생입니다’ 라는 병원 직원을 만났다. 연락할 방법을 물었는데 전혀 안됐다. 완전히 주변에 연락을 끊은 것 같더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김수미가 이수나의 근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수미는 '전원일기'에서 종기 엄마를 연기했던 이수나를 언급했고 그러면서 "종기 엄마가 뇌사 상태다"라고 이야기했다. 김혜자는 이수나를 떠올리며 "참 씩씩한 여자였다"고 안타까워했다.

 


이계인은 이수나와의 추억을 떠올렸는데 "(이수나가) 병원에 가기 전 '맥주 한 잔 먹고 들어가자'고 했다. 거기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헤어졌는데 이틀 있다가 병원에 갔다고 하더라. '피곤해서 쓰러졌겠지' 했다. 그런데 이렇게 됐다"고 말했다.

 


김수미는 "(이수나가) 집에서 쓰러졌는데 (발견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한다"고 밝혔고 이계인은 "골든타임을 놓친 것"이라며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