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 나이 프로필 근황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결혼 아내 부인 하희라 고향 키 몸무게 유지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최수종 나이 프로필 근황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결혼 아내 부인 하희라 고향 키 몸무게 유지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사극의 왕 최수종이 고려 거란 전쟁을 통해 10년 만에 사극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랜만에 사극으로 복귀하는 최수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최수종 프로필
2. 최수종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3. 최수종 몸무게 유지 비결

 


1. 최수종 프로필

최수종은 1962년 12월 28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6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4cm 몸무게 67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충무초등학교, 배재중학교, 배명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칼빈대학교 인문학 명예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하희라, 아들 최민서, 딸 최윤서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 장로회이다.

 


최수종은 1987년 사랑이 꽃피는 나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아센디오이다.

 


최수종 인스타는 charitysj이다.

 

 


2. 최수종 고려거란전쟁 강감찬

최수종이 '고려 거란 전쟁'을 통해 10년 만에 사극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KBS 2TV 새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 제작발표회가 열렸는데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 분)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의 이야기를 그려질 예정이다.

 


최수종은 학식은 물론 지략이 뛰어난 문관이자 고려의 운명이 걸린 전투 귀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강감찬 장군 역을 맡았다. 특히 '고려 거란 전쟁'은 최수종이 '대왕의 꿈'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사극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수종은 "'고려 거란 전쟁'에 큰 세 개의 전쟁이 있다. 전쟁 드라마 같지만 인물에 대한 드라마다. 사람이 모여서 가장을 이루고 사회를 이루고 나라를 이룬다"라며 "사실 결론은 다 나와있다. 그 속에서 펼쳐지는 사람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다. 진짜다. 저를 믿어달라"라며 '고려 거란 전쟁'을 소개하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최수종은 “대본을 보면서 강감찬 장군을 내가 아니면 또 누가하랴 싶었다”며 웃었다. 이어 “문관 출신인 강감찬 장군이 전장에서 싸우는 활약상을 보면서 욕심이 났다”면서 “작가 선생님이 써준 대본을 토씨 하나 틀리지 않도록 하고 있고,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기 위해 NG를 내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다”고 불타는 의지를 드러냈다.

 


3. 최수종 몸무게 유지 비결

최수종이 '유 튀즈 온 더 블럭'에서 데뷔 후 40년간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최수종을 보자마자 "늘 봐도 참 한결같으시다. 깜짝 놀랐다. 올해 환갑 맞으시냐"라며 놀라워했다. 최수종은 환갑이 지났다며 "친구들하고 얘기하고 있으면 지나가는 어르신들이 어르신한테 왜 반말을 하고 있냐고 하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선사했다.

 


최수종은 데뷔 이후 40년 가까이 몸무게를 똑같이 유지하고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는데 "조금 관리 안 하면 68kg"라며 몸무게 67kg를 유지하고 있다고 알렸다.

 


유재석은 "꾸준히 관리하는 게 어렵지 않나"라고 물었고, 최수종은 "내 몸은 지키면서 그래서 제가 운동하고 꼭 씻지 않나. 자주 체육관 방문하는 이유도 다른 사람들의 몸을 많이 본다. 나도 저 분처럼 저렇게 해야겠다고 한다"라며 운동하는 사람들의 몸을 보며 자극을 받는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