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근황 아버지 부친 고소 사문서위조 대전집 경매 상금 프로필 고향 키 학교 결혼 소속사 인스타

박세리 근황 아버지 부친 고소 사문서위조 대전집 경매 상금 프로필 고향 키 학교 결혼 소속사 인스타

전 골프선수이자 방송인으로 맹활약 중인 박세리가 부친을 고소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친의 사문서 위조 혐의로 고소한 박세리희망재단의 이사장 박세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박세리 프로필
2. 박세리 아버지 고소
3. 박세리 대전집 경매

 


1. 박세리 프로필

박세리는 1977년 9월 28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7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67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유성초등학교, 갈마중학교, 금성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 여동생이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1996년 KLPGA에 입회해 미국 여자프로골프에서 활약한 대한민국의 골프 레전드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여자 골프계 레전드로 꼽히는 박세리는 1998년 US Women’s Open에서 우승하며 2000년대 중반까지 전성기를 누렸다.

 

 


다수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140억 원이 넘는 상금을 받은 그는 지난 2021년 예능에서 "(번 돈을 부모님께) 다 드렸다. 열심히 해서 이제부터 벌어야 한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박세리는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이고, 박세리 인스타는 seripak1998이다.

2. 박세리 아버지 고소

 


박세리희망재단은 지난 2023년 9월 박세리 아버지를 사문서 위조 및 사문서 위조 행사 혐의로 대전 유성경찰서에 고소했다.

최근 경찰이 박세리 아버지를 기소의견으로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박세리의 아버지인 박준철은 3000억 원 이상 규모의 새만금 레저시설 조성 개발 사업과 관련해 박세리희망재단의 법인 도장을 몰래 제작해 사용하는 등 사문서를 위조한 혐의를 받는다.

 

 


이에 대해 "최근 박세리 감독의 성명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진행하고 있는 광고를 확인했다. 이에 박세리는 국제골프스쿨 및 박세리 국제학교 유치 및 설립에 대한 전국 어느 곳에도 계획 및 예정도 없음을 밝힌다. 홍보한 사실과 관련해 가능한 모든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3. 박세리 대전집 경매

 


박세리가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했던 대전 자택이 경매로 넘어갔다는 사실이 최근 알려지기도 했다. 당시 부모님과 자매들이 살고 있다고 소개했던 집과 4층 건물이다.

 


당시 박세리는 무지개 멤버들을 초대해 직접 집을 소개했는데 "집 인테리어와 설계에 직접 참여했다"며 "부모님이 살던 집이 정원이 있는 집인데 한 쪽에 건물을 지어서 4층을 제가 쓰고 3층을 제 동생과 언니가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00년 부친과 5대 5로 지분을 취득했으나, 채무로 인해 경매에 넘어가자 박세리가 지분 전체를 인수했다. 그럼에도 다른 채권자가 등장해 2020년 강제 경매 개시 결정이 내려졌고, 박세리가 낸 강제집행정지 신청이 인용되며 경매 집행이 정지된 상태라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