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나이 프로필 근황 하반신 마비 여고추리반3 아이즈원 채원 장원영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최예나 나이 프로필 근황 하반신 마비 여고추리반3 아이즈원 채원 장원영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넌 어느 별에서 왔니'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장 많이 변한 멤버들을 언급한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최예나 프로필
2. 최예나 하반신 마비 
3. 최예나 아이즈원 멤버

 


1. 최예나 프로필

최예나는 본명이고 1999년 9월 2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장안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오빠 최성민이 있다.

2018년 아이즈원으로 데뷔하였고 2021년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2'로 배우 데뷔하였고 2022년 솔로가수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다.

 


최예나 인스타는 yena.jigumina이다.

 

 


2. 최예나 하반신 마비 

최예나가 과거 하반신 마비 위기를 이겨낸 사연을 고백했다.

 


"운동하다가 구사일생한 경험이 있어요"라는 말에 최예나는 "스키를 초등학교 5학년때 처음 타러 갔어요"라며 "오빠랑 같이 갔는데 오빠가 나를 따라와 하는거에요"라고 말했다.

 


최예나는 "따라갔는데 당연히 초급자용으로 가는 줄 알았는데 중급자로 가는거에요"라고 말했다.

이어 최예나는 "근데 결국 상급자까지 간거에요 조금 위험한거 아냐 했는데 오빠가 왜 찐따처럼 굴어라고"라고 말했다.

 


최예나는 "내려가려고 했는데 기억을 잃은거에요 눈을 뜨니까 수술방에 누워있었고 십자인대랑 이런게 끊겨서 걸을 수도 힘들거다 라는 소리를 들었었어요"라고 말했다. 

 


3. 최예나 아이즈원 멤버 채원 장원영

최예나가 가장 많이 변한 아이즈원 멤버들 언급했다.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는 가장 많이 변한 멤버로 김채원을 꼽았다. 최예나는 "아이즈원 당시에 채원이랑 룸메이트였다. 그래서 같이 카페도 가고 여가시간을 많이 보냈다"고 했다.

 


최예나는 "제가 채원이보다 1살 언니니까 그 때는 제가 주로 밥을 사고, 채원이가 후식을 샀다. 그런데 채원이가 르세라핌으로 엄청 성공을 하지 않았냐. 그랬더니 식사도 후식도 다 계산을 하더라. 기분이 묘했다. 그런데 좋았다. '잘 벌면 언니' 아니냐"고 쿨하게 반응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예나는 한결같은 멤버로 장원영을 꼽았는데 "요즘에 '원영적 사고'가 유명하지 않냐. 굉장히 긍정적이다. 아이즈원이 12명이었다. 그래서 메이크업을 먼저 하면 대기 시간이 굉장히 길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어느날 원영이랑 저랑 메이크업이 일찍 끝나서 저는 '뭐하지?'라면서 걱정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원영이는 '너무 좋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예나 언니랑 같이 카페에 가서 내가 좋아하는 빵을 먹어야겠다'고 하더라. 그 말을 들은 후로 메이크업이 일찍 끝나는게 좋은 일이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