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은 나이 프로필 근황 옥자 더빙 봉준호 점집 향 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소속사 인스타

배우 이정은 나이 프로필 근황 옥자 더빙 봉준호 점집 향 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소속사 인스타

'아는 형님'에서는 새로운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의 배우 이정은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진혁과 정은지의 오작교 역할을 자청해 눈길을 끈 배우 이정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배우 이정은 프로필
2. 배우 이정은 옥자 더빙 욕심
3. 배우 이정은 점집
4 배우 이정은 근황

 


1. 배우 이정은 프로필

배우 이정은은 1970년 1월 23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4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4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한양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1991년 연극 '한 여름 밤의 꿈'으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애닉이엔티이다.

이정은은 데뷔 이후 연극과 뮤지컬 무대를 서며 자신의 경력을 쌓았고 2019년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영화 '기생충'으로 여러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거머쥐며 연기를 인정받았다.

 

 


이정은 인스타는 leejungeun69이다.

 


2. 배우 이정은 옥자 더빙 욕심

이정은이 영화 '옥자'에서 돼지 소리를 연기한 일화를 공개했다.

 


오랜 세월 단역을 전전했던 이정은은 ‘옥자’(2017)에서 암퇘지 옥자의 목소리로 출연하며 봉준호 감독과 인연을 맺어 ‘기생충’(2019)로 대박을 터뜨렸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옥자’ 출연에 대해 이정은은 “감정이 있는 사람의 소리와 돼지 소리를 합성해야 해서 내가 소리를 냈다”라고 말했다. 이수근이 “봉준호 감독님 너무 하시네. 그런 역할은 강호동 형이 있는데”라고 하자 이정은은 “암퇘지라서 여자가 해야 된다”라며 웃었다.

 


이정은은 즉석에서 강호동의 표정에 암퇘지 소리 더빙을 시전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3. 배우 이정은 점집

이정은이 민증을 공개하며 점집을 하냐는 말을 들었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이정은은 자신의 신분증 사진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속 함안댁 모습이라고 말했는데 함안댁 사진을 사용한 이유에 대해 "지방 촬영을 갔는데 휴대폰을 잃어버렸다. 촬영 중이라 함안댁 분장으로 사진관에 갔다"고 말했다.

 


이어 이정은은 "사진관에서 연기자로 알아보시면 어떡하나 했는데 '점짐하냐'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4 배우 이정은 근황

 


배우 이정은이 "'아는 형님' 골든걸스 편을 보고 힘을 얻어 출연을 결심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정은은 첫 예능 출연이 '아는 형님'이라고 밝히면서 '골든걸스'의 인순이가 했던 애교 '뿌뿌'를 따라해 웃음을 안겼다. 이를 본 이수근이 "정은이가 엄청 귀엽다. 졸업 못한 여고생 같다"고 반응해 웃음을 안겼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