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프로필 나이 커밍아웃 이유 엠폭스 경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홍석천 프로필 나이 커밍아웃 이유 엠폭스 경고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절친 도큐멘터리-4인용식탁'에서는 방송인 홍석천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신의 과거 연애사와 커밍아웃의 이유를 솔직하게 털어놓은 방송인 홍석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홍석천 프로필
2. 홍석천 커밍아웃 이유
3. 홍석천 엠폭스 경고

 


1. 홍석천 프로필

홍석천은 1971년 2월 3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3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청양군 출신이다.

 


홍석천 키는 177CM 몸무게 67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청양초등학교, 청양중학교, 남대전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 3명, 딸, 아들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누나가 이혼하였을 때 딸과 아들을 입양해 미혼부가 되었다.

1995년 제4회 KBS 대학개그제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포레스타 엔터테인먼트이다.

 


홍석천은 각종 드라마와 시트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다. 2000년 국내 연예인 최초로 커밍아웃을 선언하며 약 3년여간 공백기를 가졌으나, 현재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홍석천 인스타는 tonyhong1004이다.

 


2. 홍석천 커밍아웃 이유

홍석천은 "3년 반을 사귄 네덜란드 남자친구를 위해 커밍아웃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홍석천은 "사랑 때문에 모든 것을 걸었다"며 2000년 9월 동성애자임을 스스로 밝힌 국내 1호 커밍아웃 연예인으로서의 고백을 회상했다.

 


연애 중 남자친구가 이미 결혼한 유부남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에 따라 홍석천은 큰 충격을 받았다. 홍석천은  "당시 나는 그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남자친구가 아내와 이혼하고 나와의 연애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홍석천은 “이혼하고 나한테 왔다는 게 속으로 좀 짐이 되기도 했다”며 “한국과 문화가 다르다 보니 부딪히는게 얼마나 많았겠냐. 옆에서 이 사람이 누구냐고 물으면 ‘영어선생님’이라고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를 들은 남자친구는 ‘난 이제 더 이상 너의 영어 선생님이 아니다’라며 서운해했다”고 했다.

 

 


홍석천은 “그래서 90년대 말 뉴욕으로 사랑의 도피를 했다. 남친은 뉴욕에서 생활하고 난 한국에서 돈을 벌어서 남친에게 보냈다”며 “근데 4~5개월 후에 남자친구가 ‘새로운 남자친구를 만났다’고 했다. 헤어지고도 남자친구에게 1년 동안 돈을 보냈다”라고 했다.

 


3. 홍석천 엠폭스 경고

홍석천이 전 세계로 확산 중인 엠폭스 관련 각별한 주의를 부탁했다.

 


홍석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엠폭스 증가 우려' 내용이 담긴 뉴스를 공유하면서 "여러분 진짜 조심하세요. 금방 퍼집니다. 아프리카, 유럽, 동남아, 미국. 이제 금방"이라면서 이렇게 밝혔다.

 


홍석천은 "각자 조심하시고 철저히 안전한 성관계 하세요. 제가 지겹도록 얘기하잖아요. 다 이유가 있겠죠. 해외 여행 가서도 무조건 조심. 휴가 끝나고 들어오니 곧 한국도 환자가 늘겠죠"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내 팔로워 동생들 꼭 명심하세요. 이제 시작입니다. 예방 또 예방. 노 마약, 예스 콘돔. 내가 나서야겠네"라고 강조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