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 프로필 나이 음주운전 뺑소니 폭행 자숙 복귀 활동재개 슈퍼주니어 탈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강인 프로필 나이 음주운전 뺑소니 폭행 자숙 복귀 활동재개 슈퍼주니어 탈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슈퍼주니어를 탈퇴한 강인이 새로운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활동 재개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 슈퍼주니어 출신 강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강인 프로필
2. 강인 음주운전 뺑소니
3. 강인 폭행
4. 강인 근황

 


1. 강인 프로필

강인은 본명 김영운, 1985년 1월 1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9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출신이다.

 


강인 키는 180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홍은초등학교, 신연중학교, 한광고등학교, 상명대학교 영화영상학 중퇴,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5년 슈퍼주니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다.

 


강인 인스타는 kanginnim이고 팔로워수는 약 130만여명이다.

 

 


2. 강인 음주운전 뺑소니

강인은 2009년 택시 2대를 들이받는 3중 추돌사고를 낸 뒤 차에서 내려 달아나 음주운전 뺑소니 협의로 불구속 입건되어 자숙의 시간을 보냈다.

 


이후 군입대하여 군생활, 전역을 한 뒤 슈퍼주니어로 복귀했다. 하지만 2016년 두 번째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입건돼 벌금형을 받았다.

 


누리꾼들은 한 번은 용서해도 두 번은 도저히 용서가 안된다며 슈퍼주니어 탈퇴시키고 연예계 퇴출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펼쳐지기도 했고 강인을 향한 시선이 싸늘하게 바꼈다. 두 번째 음주운전 뺑소니 최종 판결로 벌금 700만 원이 선고되었다.

 


3. 강인 폭행

2017년에는 폭행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바 있다.

 


2017년 11월 강남구 신사동의 한 주점에서 '강인이 여자친구를 폭행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경찰 관계자는 신사동이 아닌 논현동 소재의 A 유흥주점이라고 정정하였고 피해자가 다른 룸에서 남자들과 술을 마신다는 이유로 강인이 피해자를 폭행했다고 전해졌다.

 

 


당시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아 정식 입건은 하지 않고 피해자와 격리 후 귀가조치했다.

 


강인은 술자리에서 친구와 오해를 빚어 사소한 시비가 있었다가 현장에서 당사자간 화해가 이루어졌다고 해명한 바 있다.

 


4. 강인 근황

강인은 지난 5월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시작하면서 복귀 시동을 걸었으나 이에 대한 반응이 좋지 않았다.

 


강인은 유튜브 채널에 ‘10년 만에 찍는 프로필 사진 촬영’이란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강인은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스태프들과 만나 프로필 사진을 촬영했는데 유튜브 제작진들을 만나 "오늘 내가 너희를 부른 이유는 맨날 골목에서 순댓국 먹는 모습만 보여주면 너희가 나를 만만하게 생각할까 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인은 "혼자 하는 건 어색하다. 옛날엔 혼자 하지 않았잖아"라며 그룹 활동 시절을 떠올렸고 이어 "엄청 많이 어색하다. 거의 10년 만에 찍는 거니까 많이 어색하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