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안 프로필 정신과 증상 우울증 걸린 이유 사업

토니안 프로필 정신과 증상 우울증 걸린 이유 사업

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에 HOT 출신 가수 토니안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극심한 우울증을 겪으면서 있었던 일을 고백한 가수 토니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토니안 프로필
2. 토니안 우울증 걸린 이유
3. 토니안 사업

 


1. 토니안 프로필

토니안은 본명 안승호, 1978년 6월 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출신이다.

 


토니안 키는 175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 학사, 동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이옥진, 누나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6년 HOT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이다.

토니안은 차별화된 음악 스타일과 감성적인 보컬로 K-pop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인이다.

 


토니안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비롯해 교복 사업, 분식 사업 등으로 성공하면서 연예 활동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며 연예계 대표 성공한 사업가로 이름을 알렸다. 다만 현재는 대부분은 사업을 정리한 뒤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토니안 인스타는 tntonyan이다.

 


2. 토니안 우울증 걸린 이유

토니안은 오랜 기간 동안 우울증, 조울증, 대인기피증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에 시달려왔다. 이는 연예인으로서의 삶에서 겪었던 많은 압박과 스트레스가 주된 요인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토니안은 자신이 재능이 부족한데 운 좋게 유명 그룹과 기획사를 만나 성공했다고 생각하면서 불안감을 느꼈다고 한다. 이러한 자기 불신은 그가 정신 건강 문제에 취약해지는 데 기여했을 것이다.

 


그룹 해체 이후 사업을 하면서는 또 다른 어려움에 직면했다. 대박 난 사업으로 많은 돈을 벌게 되었지만, 오히려 그로 인해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냈다. 회사 대표로서 모든 것을 혼자 짊어져야 한다는 부담감과 주변 사람들과 멀어진 것이 우울증, 조울증, 대인기피증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토니안은 이 시기에 두통에 시달리며 타이레놀을 과다 복용하다가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되었다. 그는 우울감, 무기력함, 자살 충동 등을 겪으며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다. 심지어 술과 약물 남용 끝에 자해 행동까지 보였다고 고백할 정도로 상황이 매우 험악했던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도 토니안은 신앙생활을 통해 정신적 치유의 길을 찾았다. 특정 선교사의 책을 읽고 우울감이 사라지면서 희망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후 그는 다시 사회로 복귀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3. 토니안 사업

토니안은 과거 여러 사업을 진행했으나 현재는 모두 정리한 것으로 보인다.

 


토니안은 연예 매니지먼트 AL ENT(에이엘이엔티) 회사를 운영하기도 했고 이외에 교복사업, 외식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과거 토니안이 운영하던 교복업체는 연 500억원이 넘는 매출액을 올리며 관련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 여론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