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나이 키 고향 학력 연봉 불백 돼지불백 여자친구 뺨 싸대기

이승우 나이 키 고향 학력 연봉 불백 돼지불백 여자친구 뺨 싸대기

축구선수 이승우가 '뭉쳐야 찬다'의 '어쩌다FC' 용병으로 등판을 예고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해맑은 표정으로 '어쩌다FC' 전설들과 만난 이승우는 월드 클래스의 드리블을 보여줬고 또 '어쩌다FC' 멤버들과 함께 총 공세를 하며 상대팀을 위협했다.

 


특히 FC일레븐은 하이라이트의 멤버 윤두준이 소속된 팀으로, 윤두준은 연예계에서 뛰어난 축구 실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오늘은 코리안 메시 축구선수 이승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승우는 대한민국 축구선수이고 1998년 01월 06일 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이다.

 

 

 


이승우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신이며, 신체사이즈는 키 173cm, 몸무게 63kg, 혈액형 B형이다.

 


이승우 학력은 대동초등학교, 광성중학교 재학 중 FC 바로셀로나의 유소년팀으로 이적하게 되었다.

이승우는 2010년 서울대동초등학교 소속으로 경상북도 경주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해 득점왕과 도움왕을 석권하며 차범근 축구상을 수상하는 등 초등학생 때 부터 재능을 보여주었다.

1998년생으로 만 22세인 이승우는 과거 인천 광성중(인천 유나이티드 U-15)에서 스페인 라리가의 FC 바르셀로나(바르사) 유스팀에 입단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당시 백승호, 장결희와 함께 촉망받는 유망주였으나,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해 이탈리아 세리에 A, B를 오가던 엘라스 베로나를 거쳐 올 시즌부터 신트트라위던서 활동하고 있다.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하긴 했지만 A매치 득점은 없으며, U-23 대회였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당시 결승전서 일본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으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데 역할을 했다.

 


벨기에 리그가 코로나19로 조기종료되면서 4경기 출전에 그쳤는데, 현재는 전 국가대표 출신 조원희로부터 웨이트 강화 과외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과거 자신에게 조언을 건넸던 이영표와 함께 유튜브에 등장하기도 했다.

2019년 이탈리아를 떠나 벨기에에 안착한 이승우가 휴식 중 취침을 취하다 동료 선수에게 날벼락을 당했다. 

 

 

 


신트트라위던VV 소속 선수 콜롬바토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승우를 촬영한 한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선수들은 스트레칭을 하며 누워 휴식을 취하고 있는 듯하다. 콜롬바토는 눈을 감고 팔짱을 끼며 누워있는 이승우를 보고 조용히 다가간다.

 


그리고는 순간, 자고 있는 이승우의 뺨을 손바닥으로 내려쳤다. 손목의 스냅이 경쾌하게 움직인 것을 보면 꽤 쎄게 때린 것으로 보인다. 

이에 놀라 눈을 뜬 이승우는 미간을 찌푸리며 눈을 치켜떠 자신의 잠을 깨운 괘씸한 상대가 누구인지 확인했다.

한순간 욱한 듯 짜증 섞인 표정을 보였지만 상대방을 확인하고는 분노를 삭히는 듯 다시는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실 이 둘은 1살 차이의 '절친'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승우가 벨기에 리그에 입성하기 전 엘라스 베로나에 있을 때부터 친하게 지냈다. 이번에 콜롬바토가 트라위던으로 임대 오면서 다시 한솥밥을 먹는다.

 


둘은 평소 수위 높은 장난을 즐기며 항상 붙어 다닐 정도로 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그렇기 때문에 이승우도 살짝 기분이 나빴지만 더 이상 화를 내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에 '이승우'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돼지불백''불백'등이 가장 먼저 나오며, 이승우가 불고기 백반을 파는 가게를 운영한다는 뜻에서 동네 가게를 방문하는 프로그램인 '골목식당'도 찾아볼 수 있다.

 


'이승우 돼지불백'은 한 축구팬의 댓글이 발단이 됐다. 

해당 댓글은 은퇴 후 요식업에 종사하는 운동선수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빗대 "이승우는 10년 후 TV의 교양 프로그램 '빛나라 지식만만세'에 '바르셀로나에서 뛸 뻔한 한국 축구선수가 있었다?'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할 것"이라면서 "전직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이자 제 2의 메시로 불리웠던 남자를 찾기 위해 '빛나라 지식만만세'팀이 나섰다"며 조롱하는 내용이다. 

 


이어 "돼지 불백을 나르고 있는 한 남자를 만날 수 있었다. 그 남자의 허벅지가 예사롭지 않다"고 프로그램의 처음 부분 대본처럼 댓글을 작성했으며, 축구팬들은 해당 댓글에 수백 건의 추천을 눌렀다. 

이처럼 '돼지불백'과 'King is back'은 온라인에서 이승우를 조롱하는 밈이다.

 


돼지불백은 현역에서 그만 은퇴하고 음식점을 차리라는 뜻을, 'King is back'은 유망주였던 이승우를 과장해 띄운 형 이승준씨의 언론플레이를 비판하는 뜻을 각각 담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