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표창원 윤석호 경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결혼 형사 프로파일러 출신 범죄도시 마동석 실제 모델 경찰

런닝맨 표창원 윤석호 경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결혼 형사 프로파일러 출신 범죄도시 마동석 실제 모델 경찰

​프로파일러 표창원과 윤석호 형사가 ‘런닝맨’ 괴도 검거에 나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런닝맨’은 ‘10주년 특집’ 레이스로 화제를 모았던 ‘괴도 런닝맨’ 2탄으로 꾸며졌는데 ‘괴도 런닝맨의 도발’ 편은 멤버들의 10년 차 내공이 담긴 날카로운 추리와 신선한 구성, 역대급 반전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생방송으로 괴도 검거를 진행, 시청자 투표수 23만여 건을 넘는 등 ‘런닝맨’ 레전드 회차로 자리매김했다.

 


‘괴도 런닝맨’ 편은 형사, 판사, 검사 등 맡은 역할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는 것이 관전 포인트로 이번 ‘괴도 런닝맨의 도발’ 2탄에서는 헤드헌터, 보안요원, 사진사 등 새로운 직업군이 추가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전개가 이어졌다.

 


멤버들의 한층 더 예리해진 추리력뿐만 아니라 괴도들의 대담해진 행동력으로 긴장감을 높인 가운데, ‘추리계 레전드’인 1세대 프로파일러 출신 표창원과 영화 ‘범죄도시’ 마동석의 실제 모델 윤석호 경위가 플레이어로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멤버들은 실제 현직 형사 윤석호와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게스트로 등장하자 "진짜가 나타났다", "이렇게 진지하게 하면 어떻게 하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한편, "이 두 분 중에 괴도가 있을 수도 있으니 방심해선 안 된다"며 긴장의 끈을 조였다. 

 


'런닝맨'의 '비공식 수사반장' 김종국은 현직 형사를 상대로도 기죽지 않고 "아까 그렇게 행동한 이유가 무엇이냐", "뭘 알아냈고 싶었던 것이냐"며 추궁을 이어갔다. 이에 멤버들은 "김종국은 실제 형사님에게도 저런다"고 지적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늘은 런닝맨에 출연하는 프로파일러 출신 표창원과 윤석호 경위에 대해 알아보자.

 


표창원은 프로파일러 출신으로 1966년 5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 55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이다.

키 177cm이고 학력은 엑시터대학교 대학원 Police Studies 박사이고 현직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장이다.

 


표창원 경력사항으로 2016.05~2020.05 제20대 국회의원 (경기 용인시정/더불어민주당), 2016.05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2014.03~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 소장, 1999~2012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 등의 경력이 있다.

 

 


​윤석호 경위의 나이, 키, 학력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마동석보다 동생이라고 한다.

 


범죄도시 실제모델인 윤석호 경위와 마동석은 친한 형동생사이로 오랜시간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앞서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경찰 특집'이 꾸며진 가운데 영화 '범죄도시' 마동석의 실제 주인공인 윤석호 경위가 출연해 관심을 끌었다.

 


유재석은 "마동석과 친분이 있냐"고 물었고, 윤 경위는 "알고 지낸 지 16년 정도 된다. 지인 소개로 알게 돼서 술자리를 하면서 친하게 형, 동생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실제 '범죄도시'의 모티브를 윤 경위에게 얻었다고 하며, 이에 대해 마동석은 "'범죄도시' 1편의 사건 말고 여러 사건을 석호가 담당했었는데, 그중에서 1편에 나왔던 사건을 영화화하고 다른 에피소드들은 2, 3, 4편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석호 경위는 위험을 무릅쓰고 사선에서 일하는 사람이지만, 사람은 굉장히 여유가 있고 동네의 굉장히 친근한 형님, 삼촌 같은 사람이다"라며 "윤석호 경위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부탁 좀 드리겠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