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길 나이 고향 키 학력 펜싱 사브르 랭킹 소속 여자친구 결혼 아내 부인 박은주 나이 직업 승무원 자녀 신혼 집

구본길 나이 고향 키 학력 펜싱 사브르 랭킹 소속 여자친구 결혼 아내 부인 박은주 나이 직업 승무원 자녀 신혼 집

'노는 언니'에서는 '세리 사장' 박세리와 '일일 알바생' 구본길이 출연하여 붕어빵 장사에 도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박세리는 본캐인 핸드볼 선수로 돌아간 김온아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섰는데 '세리팍 통 큰 붕어'라는 붕어빵 트럭과 함께 붕어빵 재료를 야심차게 준비해 붕어빵 굽기에 도전했다.

 


김온아와도 친분이 있는 자타공인 미남 국가 대표 펜싱 선수 구본길이 일일 알바생으로 등장했다.

 


구본길은 "썸 타봤냐"며 과거사를 떠보는 박세리에게 "와이프만 사귀었다"며 철벽 방어를 하는가 하면 도리어 "이제 연하 만나야죠"라는 소심한 반격에 나서 사장과 알바생의 꿀잼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였다.

앞서 구본길의 출연에 '노는 언니' 멤버들은 입을 모아 "잘생겼다"고 연신 칭찬한 바 있다.

 

 


한유미, 곽민정, 정유인 등 멤버들이 계속해서 질문을 던지며 큰 관심을 보이자 남현희는 "결혼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구본길은 1989년 4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2cm, 몸무게 65kg이고 학력은 만촌초등학교, 대구오성중학교, 오성고등학교, 동의대학교 체육학 학사,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원에 다녔다.

 


구본길이 하는 종목은 펜싱이며, 주종목은 사브르라고 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에 소속되어 있다.

구본길은 중학생 시절, 그의 중학교 코치의 권유로 펜싱을 시작하였다고 하며, 이후 2006년, 그가 18세일 때 청소년 세계선수권 대표로 선발되어 출전하였고 2008년 이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냈다.

 


전국체육대회에도 활발히 출전하면서 이듬해에는 대구광역시에서 우수 선수상을 받았고 2010년에는 국가대표로 발탁되었다.

 

 


팀 동료 김정환, 오은석, 원우영과 함께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본인의 첫 올림픽 메달을 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구본길은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자타공인 세계 최강 펜싱선수라고 할 수 있다.

 


전광석화같은 움직임, 상대의 허를 찌르는 '압도적 공격'이 트레이드마크로, 2013~2014, 2014~2015, 2016~2017시즌 세계랭킹 1위를 기록하며 10년째 남자 사브르의 세계 정상을 굳건히 지키기도 하였다.

 


구본길은 지난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2관왕 때 여자친구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한다. 여자친구를 만난 후 슬럼프에서 벗어났고 세계랭킹 1위도 회복했었다고 한다.

 


구본길은 지난 2019년 나이 2살 연상의 직업이 승무원이었던 아내 부인 박은주와 2년 여의 열애 끝에 결혼했으며, 자녀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다.

 


구본길은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경기도 일산에 신접 살림을 꾸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