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녀 강나라 나이 고향 키 몸매 탈북 북한 학교 학력 연애 남자친구 탈북자 유튜버 놀새나라TV 어머니 최신아 직업 무용수 실연박물관

탈북녀 강나라 나이 고향 키 몸매 탈북 북한 학교 학력 연애 남자친구 탈북자 유튜버 놀새나라TV 어머니 최신아 직업 무용수 실연박물관

'실연박물관'에서는 탈북 유튜버로 활약 중인 강나라가 사연자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나라는 실연품으로 지방이 인형을 내놓으며 "제가 그동안 호구의 연애만 했다. 저는 다 퍼주는 스타일인데 제가 상대방에게 받은 건 이 지방이 인형과 원피스 한 벌이 전부다"라고 밝혔다.

 


이어 강나라는 그동안 만났던 전 남자친구들의 만행을 폭로해 MC 성시경, 이소라, 딘딘을 경악하게 만들었고 특히 딘딘은 "돌+I 아니냐"라며 강나라의 안타까운 사연에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강나라는 본명 X소연에서 강윤서로 바꿨고 1997년 7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 25세로 고향은 북한 함격북도 청진시 출신이고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 키 159cm 몸무게 40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청진고등예술학교 성안전공, 청진예술대학교 성악을 전공했으나 중퇴했다. 한국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를 다녔으나 중퇴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동생이 있는데 부모는 이혼했다.

강나라의 부모님은 원래 이혼한 상태가 아니였는데 별거한지 3년이 되어 자동으로 이혼이 되었고 어머니는 강나라가 한국에 오기 6년 전에 이미 탈북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강나라도 탈북할 생각이 없어 아버지와 동생, 그리고 새어머니와 함께 북한에서 살았었지만 탈북 직전 당시 새어머니와의 갈등도 있었고, 마침 대한민국에 있는 어머니의 권유와 평소에도 자유를 갈망하고 탈북을 결심했다고 한다.

 


강나라의 아버지는 당 간부는 아니지만 외화벌이 사업을 하여 1달에 적어도 600~700달러 정도 벌었다고 하는데 이 정도가 탈북 직전 (2014년경) 북한에서 잘 사는 편이었다고 한다.

 

 


북한에서도 스마트폰을 갖고 있었다고 하며, 탈북하기 전 아버지에게는 "친구 집에서 놀러 간다"고 하고 친구 집이 아니라 국경에서 이틀만에 "엄마에게 간다"고 전화하고 탈북했다고 했으며, 아버지와 동생은 아직 북한에 남겨져 있다고 한다.

 


강나라 어머니는 유명 무용가 '최신아'이고 조선의 이사도라 덩컨으로 알려진 무용수 최승희의 영향을 받은 무용가다. 청진예술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북한의 수석 무용수로 있다가 탈북한 이후에도 무용 전문가로서 현역으로 활동 중이며 2015년부터는 자신의 이름을 딴 예술단을 이끌고 있다.

 


강나라는 2014년 12월 탈북해 현재 구독자 29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놀새나라TV를 운영 중이다. 

 


'놀새'는 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당시 소속사가 붙여준 이름으로, '날라리'라는 뜻이라고 한다. 주로 북한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있다.

방송경력은 이제 만나러 갑니다, 모란봉클럽, 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2에 출연했다.

 


이 외에도 강나라는 "북한에서는 제가 항상 갑이었다"라며 북한의 연애에 대해 아낌없이 털어놓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