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교수 나이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대학교 연세대 결혼 남편 이은재 직업 변호사 아들 젊은시절 리즈

이수정 교수 나이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대학교 연세대 결혼 남편 이은재 직업 변호사 아들 젊은시절 리즈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출연해 개인적인 모습을 공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전공 시절 모습을 공개했다.

 


이수정 교수는 1964년 2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5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출신이다.

 


학력은 리라초등학교, 동덕여자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심리학 학사, 연세대학교 사회심리학 석사, 아이오와 대학교 사회심리학 석사, 아이오와 대학교 사회심리학 중퇴, 연세대학교 사회심리학 박사이다.

현재 이수정 교수는 경기대학교 교수로 있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이은재, 자녀 1남 1녀를 두고 있고 종교는 천주교, 소속정당은 없다. 남편 이은재 직업은 변호사로 알려져 있다.

 


방송에서 이수정은 주말에 강화도에 치의학 박사 최종훈 등 학창시절부터 연세대 친한 친구를 만나러 갔다.

친구들이 공개한 이수정의 대학 시절 사진은 활기찬 걸크러시에 웃음 많은 학생이었다.

 


친구들은 "수정이는 부잣집 딸이라 시집가서 평탄하게 살 줄 알았다. 범죄심리학자가 될 줄 몰랐다", "사진을 잘 보면 대학 때부터 범죄심리학에 관심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수정은 "대학교 때 고아원 봉사를 했다. 그때 아이들이 대부분 학대 가정이었던 걸 보고 연구로서 심리학이 아니라 활용하는 심리학을 하고 싶었다"라고 진로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이수정 교수는 어머니가 자신의 직업을 반대했던 사연도 공개했는데 그는 "너는 꼭 그렇게 험한 일을 해야하냐고. 하필이면 왜 범죄자를 연구하냐고 하셨다"고 이야기했다. 

 


이수정 교수는 남편을 최초로 공개하며 "만난지 2달 있다가 결혼했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수정 교수가 남편과 함께 식사를 하고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

 

 


현재 이수정 교수의 남편은 누구보다도 아내의 직업과 삶을 존중하지만, 한때는 이수정 교수가 ‘아내‘로만 살기를 바랐던 적이 있었으며 이 마음을 돌리기 위해 이 교수가 ‘단식’까지 감행했던 일화가 공개했다.

 


이수정 교수는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결혼 초기에는 서로 이기려고 많이 싸웠다. 지금은 그게 에너지 낭비라는 것을 알아서 싸우지 않는다"고 밝혀 시선을 모은 바 있다.

 


그간 이수정 교수는 ”여성 경력단절의 한 예시가 바로 나 자신”이라고 밝혀왔다.

 


이수정 교수는 "(대학 졸업 후) 남편을 따라 미국에 가서 박사 과정을 밟았는데 아이들을 키우느라 여러번 학업을 중단해야 했다"라며 ”여자가 가정에 소속이 되어서 자기 일을 계속하는 게 매우 어려운 현실이 있었다”고 말한 바 있다.

 


결국 남편은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했으나, 이 교수는 학위도 마치지 못한 채 귀국해야 했고 취업에도 모두 실패했다고 한다.

 


이수정 교수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박사 과정을 마치고 싶었지만 집안의 반대로 국내에서 1999년 박사 논문을 마쳐야 했고, 다행히 경기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합격하면서 교수로서의 인생이 시작되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