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나이 근황 뇌출혈 심정지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직업 이혼 리즈 넷플릭스 정이

강수연 나이 근황 뇌출혈 심정지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직업 이혼 리즈 넷플릭스 정이

강수연이 뇌출혈로 입원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수연은 5월 5일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강수연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자택에서 통증을 호소하다 가족의 신고로 출동한 소방에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강수연은 즉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현재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재힌다.

강수연은 1966년 8월 18일 생으로 올해 나이 57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2cm 몸무게 45kg 혈액형 AB형이고 학력은 서울교동초등학교, 풍문여자중학교, 동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오빠 2명, 여동생 1명이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결혼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1969년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해 드라마 ‘고교생 일기’ 영화 ‘미미와 철수의 청춘스케치’ 등의 작품을 통해 하이틴 스타로 큰 인기를 누렸다.

 


이후 영화 ‘씨받이’로 베니스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1987년), ‘아제 아제 바라아제’로 모스크바영화제 여우주연상(1989년)을 받으며 국제적 명성을 얻었다. 

 


강수연은 '대종상',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베니스 국제 영화제' 등에서 총 여우주연상 10관왕을 기록하며, 대중영화계의 역사에 한획을 그은 전설적인 배우이다. 그 외에, 드라마 '여인천하'의 정난정 역으로도 유명하다.

 


2010년대 이후 연기 활동이 전혀 없는 상태였다가 2022년, 연상호 감독의 '정이'로 15년 만에 배우로 복귀가 확정되었다.

 


하지만 2022년 5월 5일 오전에 두통을 호소하여 병원에서 뇌출혈진단을 받았는데 강남 모처에서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에 이송되었다.

 

 


연상호 감독은 “촬영할 때 건강상태가 좋으셨고 얼마 전 후시 녹음으로 만났을 때에도 컨디션이 좋았다”며 “소식을 전해듣고 놀랐다.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강수연은 현재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는 그의 오빠와 여동생이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이사장은 “강수연이 가끔 입원을 하기도 했지만 건강이 그렇게 안 좋은 건 아니었다”며 “한 달 전에 함께 식사를 했을 때에도 괜찮아 보였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너무 갑작스러운 소식에 마음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더 이상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진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난 22세기, 승리의 열쇠가 될 전설의 용병 ‘정이’의 뇌복제 로봇을 성공시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SF영화이다.

 


강수연은 뇌 복제 및 AI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의 팀장이자 ‘정이’의 뇌 복제와 전투력 테스트를 책임지고 있는 ‘서현’ 역으로 캐스팅됐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