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철 나이 근황 사망 이유 지병 건강악화 빈센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절친 김고은

나철 나이 근황 사망 이유 지병 건강악화 빈센조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자녀 절친 김고은 

드라마 '빈센조'와 '약한영웅' 등에 출연했던 배우 나철이 사망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철은 건강 악화로 치료를 받던 중 2023년 1월 21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나철은 1986년 12월 24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7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0cm이고 학교 학력은 신일중학교, 저동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결혼하여 아내, 부인,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010년 연극 '안네의 일기'로 데뷔하였고 이후 여러 단편영화와 독립 영화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2016), ‘1987’(2017), ‘극한직업’(2019) 등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드라마는 ‘비밀의 숲2’(2020), ‘빈센조’(2021), ‘슬기로운 의사생활 2’(2021), ‘지리산’(2021),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2022), ‘작은 아씨들’(2022)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활동을 이어왔다.

 


빈센조에서는 노래하는 나팀장 '나덕진'을 분해 끼를 발산하였고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는 극악무도한 이중인격 살인마 '우호성' 역할로 소름끼치는 열연을 펼쳤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2021)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원(Class 1)’에서 가출 청소년을 범죄에 이용하는 큰형 ‘김길수’역할을 맡아 주목받았다.

 


연예계에서는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과거 ‘작은 아씨들’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고은은 그의 비보에 공항 공식 일정을 즉시 취소했다.

 

 


김고은은  자신의 SNS에 사진과 함께 “최고 멋진 사람 아빠 남편 아들 친구. 최고 멋진 배우 나철”이라고 짧막하게 글을 올렸다.

 


다음날 김고은은 “끝까지 함께 못 있어줘서 미안해 너무 소중했던 시간들을 만들어줘서 고마워 뭐가 그렇게 급했는지 모르겠지만 거긴 여기보다 더 좋을 거야 남아있는 보물 둘은 내가 지켜줄게 걱정하지 마”라고 밝혔다.

 


아울러 게재한 사진은 2014년 고인의 조촐한 생일 파티에서 촬영한 것으로, 김고은은 오래 전부터 이들 가족과 절친한 사이였음을 알 수 있다.

 


배우 이동휘는 “하늘 높이 날아라 별들에게 닿을 만큼 그리고 알려줘 무슨 색들 있었는지 원 없이 듣고 싶은 노래 듣고 부르고 싶은대로 불러라 눈 감으면 들릴 만큼 웃고 싶을 때 내 생각하고 꺽꺽대며 웃어라 내 모든 웃음에 네가 있을 거니까”라고 적었다.

 


해당 게시물의 끝에는 “내 자랑스러운 사랑하는 동생 철이에게”라고 덧붙여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고, 고인의 생전 모습이 담긴 사진 세 장도 공유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