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진 나이 본명 학력 태권도 선수출신 가수 가요무대 복면가왕 유튜브

마이진 나이 본명 학력 태권도 선수출신 가수 가요무대 복면가왕 유튜브

탄탄한 가창력, 시원한 사이다 보컬, 바지 정장 스타일 등 이선희를 빼닮아 '리틀 이선희'로 불리는 마이진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마이진은 19년 9월 첫 출연한 ' 가요무대'를 시작으로 10월에도 '가요무대'에 출연하면 실시간 검색어 2위에 오르는 등 '가요무대 실검의 아이콘'으로 매번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오늘은 트로트 가수 마이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마이진의 본명은 김화진이며, 1986년 12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5세이다.

 

 


마이진의 학력으로는 은광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전해지며, 2013년 디지털 싱글앨범 '짝사랑하나봐'로 데뷔했다.

 


마이진은 가요무대의 여름을 보내며 편에 출연한 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이름이 오를 정도로 주목을 받은 신예 트로트 가수이다.

마이진은 ‘올 가을엔 사랑할거야’를 힘있고 탄탄한 가창력으로 소화해내면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마이진은 과거 2008년 ‘독도가요제’ 대상에 이어 2010년 ‘향토가요제’ 금상을 수상하며 가수 활동을 시작하여 데뷔한지 10년이 넘은 베테랑이다.

 


1000회가 넘는 공연을 펼치며 대중에게 라이브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당찬 보이스에 힘 있는 가창력, 바지 정장을 즐기는 유니크한 패션 스타일로 ‘리틀 이선희’로 불리고 있다.

 

 

지난 안산에서 열린 경기체육대회 축하공연에 마이진은 복면을 쓰고 등장해 ‘상록수’와 ‘아름다운 강산’을 노래하며 가창으로만 승부했는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가요무대 출연 이후 ‘꿈은 이루어진다’를 증명한 마이진은 ‘세월아 멈춰라’를 타이틀곡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이진은 어렸을 적 태권도 유망주로 성장하였으나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가수가 되기 위해 태권도를 그만두게 되었다고 한다.

 


리틀 이선희라고 불리는 트롯트가수 마이진은 나는트로트가수다에 새 가수로 합류하게 되면서 대세 트로트가수 대열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마이진은 '나는 트로트 가수다' 합류 소감으로 "믿기질 않는다. '내가 어떻게 이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지' 생각했다. 무조건 잘해야겠다는 각오로 왔다"고 전했다.

 


마이진은 자신의 예상 순위에 대해 "솔직하게 1위를 하고 싶다. 무대도 1번 순서로 하고 싶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마이진은 중성적인 매력과 맑고 깨끗한 음색으로 전문가들 사이에서 트로트계 숨은 보석으로 인정받고 있고 있다.

 


2019년 가장 주목 받는 트로트 가수로 떠오른 마이진은 핵사이다 같은 가창력을 마음껏 즐긴 공연은 유튜브 '마이진의 찐tv'를 통해 선보이며 대중들과 만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