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범수 나이 프로필 근황 동상이몽 아내 부인 진양혜 직업 아들 한강뷰 집 아파트 대두 논란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손범수 나이 프로필 근황 동상이몽 아내 부인 진양혜 직업 아들 한강뷰 집 아파트 대두 논란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손범수와 그의 아내 진양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운명부부로 합류하게 된 손범수, 진양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손범수 프로필
2. 손범수 진양혜 
3. 손범수 한강뷰 집 아파트
4. 손범수 대두 논란

 


1. 손범수 프로필

손범수는 1963년 4월 5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60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 몸무게 72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갈현초등학교, 대성중학교, 대성고등학교, 대성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 학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진양혜, 아들 손찬호, 아들 손찬유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0년 kbs 17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1990년대 kbs를 대표하는 아나운서이자 아나테이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입사 이후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가요톱10’ 등에 출연했다. 이어 1997년 프리랜서 선언하며 SBS ‘호기심 천국’의 MC로 활약, ‘아침마당’, ‘1대 100’ 등에 연달아 출연하기도 했다.

 


2. 손범수 진양혜 

1968년생인 진양혜는 1993년 kbs 19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였다.

손범수와 진양혜는 1년 4개월 동안 비밀 연애 후 1994년 결혼했다.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해 손범수는 진양혜가 93년도에 KBS에 입사한 뒤 인솔, 교육 담당을 맡으면서 진양혜와 첫만남을 가졌다고 했다. 손범수는 "보면 볼수록 점점 제 마음을 차지해 가더라"고 진양혜를 교육하면서 마음이 자연스럽게 갔다고 했다.

 


손범수는 교육이 끝나고 노래방 뒤풀이 자리에서 노래를 시켰는데 진양혜가 '홍콩 아가씨'를 불렀던 일화를 공개하면서 "뭐든지 점점 좋아졌다"고 했다. 특히 진양혜가 전형적인 아나운서상에서 탈피한 부분이 매력적이었다고 했다.

 

 


진양혜는 연기자 뺨치는 비주얼의 소유자답게 주위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손범수가 좋아서 손범수를 택한 것이라고 했다. 진양혜는 손범수가 술자리에서 취한 선배들을 챙기고 흐트러지지 않고 마지막에 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 선배 깔끔하고 믿음직스럽다"는 생각을 했다며 손범수와의 만남을 결정한 이유를 전했다.

 


3. 손범수 한강뷰 집 아파트

 


손범수와 진양혜는 20년째 거주 중이라는 집을 공개했다.

 


두 부부의 집은 집안 어디에서도 63빌딩과 한강이 보이는 한강뷰를 제대로 품고 있었다. 손범수는 집 채광이 좋다며 통유리로 보는 경치가 정말 좋다고 했다.

 


4. 손범수 대두 논란

 


손범수는 34년 동안 논란 없이 무탈하게 연예계 생활했으나, 유일한 논란으로 ‘머리 크기 논란’이 언급됐다.

 


‘대두 논란’에 대해 손범수는 “어렸을 때 별명이였다. 친척 어르신들이 ‘우리 조카는 대갈장군이지’라고 했다”고 솔직하게 말했고, 손범수는 김구라, 서장훈과 머리 크기를 재는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