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옥 나이 프로필 근황 임영웅 영화 소풍 ost 오징어게임 고향 학교 학력 결혼 남편 별세 소속사 인스타

김영옥 나이 프로필 근황 임영웅 영화 소풍 ost 오징어게임 고향 학교 학력 결혼 남편 별세 소속사 인스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영화 '소풍'에 출연한 배우 김영옥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소풍'의 배우 김영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영옥 프로필
2. 김영옥 영화 소풍
3. 김영옥 임영웅 ost 모래알갱이
4. 김영옥 오징어게임 

 


1. 김영옥 프로필

배우 김영옥은 1938년 1월 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8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계성여자중학교, 계성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문리과대학 문학부 국어국문학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김영길, 아들, 딸 2명이 있다. 남편도 고령의 나이지만 별세하지 않고 생존 중이다. 

1957년 연극 '원숭이손'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스피드림엔터테인먼트이다.

 


김영옥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현역 최고령 여배우이라고 할 수 있다. 

 

 


2. 김영옥 영화 소풍

 


김영옥은 영화 소풍에 대해 “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에 대해) 우리들의 이야기를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박근형 씨하고 셋이서 시골 동창으로 어린 나이에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렸다”고 소개했다.

 


3. 김영옥 임영웅 ost 모래알갱이

김영옥은 “여기까지 얘기해도 되나. 임영웅 씨가 OST를 불러줬다”라며 “OST를 해줬다는 게 보통 일이 아니잖아요. 너무 좋아서 놀랍고, 고마웠다. 그 정도니까 영화를 보시면 안다”라고 고마워했다. 

 


김영옥은 영화 ‘소풍’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도 임영웅이 영화 OST에 참여한 것에 대해 ”제가 팬이다. (OST가) 잔잔하고 좋더라”라고 자랑했다. 

 


이어 “기술적으로는 모르겠는데, 음악 감독이 (임영웅이 OST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나 보다. 나한테 부탁할 수도 있었겠지만 나한텐 안 하고 직접 (임영웅 측에) 대시했다. 임영웅이 영화를 보고 허락했다더라”라고 말했다.

 

 


영화 ‘소풍’ 측은 임영웅이 해당 작품에 삽입된 자작곡 ‘모래 알갱이’ 음원 발생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소풍’에서 삽입곡으로 쓰인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는 최근 유튜브 채널에서 뮤직비디오 1,400만 뷰를 돌파한 히트곡이기도 하다. 특히 위로와 힐링을 전하는 시적인 가사가 영화 ‘소풍’의 메시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어, 감독과 제작진이 곡의 사용을 위해 공을 들였다고 한다.

 


4. 김영옥 오징어게임 

김영옥이 '오징어 게임' 출연 당시를 회상했다.

 


유재석이 "김영옥 선생님은 여든이 넘어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월드스타가 됐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옥이 "월드스타는 무슨 월드스타냐. 꽁무니나 만져봤다"고 하자 나문희는 "이 나이에 이렇게 잘 뛰는 할머니 어느 나라에도 없다"고 칭찬했다.

 


김영옥은 "그 프로는 얘기하면 너무 재밌다"고 웃었다. 이어 "이정재의 엄마는 너무 고생하는 역이니 불쌍한 모습만 보이면 되겠다 싶었다. 그런데 영화를 보니 너무 이상한 영화를 그렇게 잘 만들었다"고 흐뭇해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