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나이 프로필 근황 형 사망 장례식 부모님 재혼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박서진 나이 프로필 근황 형 사망 장례식 부모님 재혼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살림하는 남자들2'에서는 트로트 가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9일 간격으로 두 형을 떠보내는 안타까운 사연이 있는 가수 박서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박서진 프로필
2. 박서진 형 사망 장례식
3. 박서진 부모님 재혼
4. 박서진 개명

 


1. 박서진 프로필

박서진은 본명 박효빈, 1995년 8월 2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9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사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1CM 몸무게 65KG이고 학교 학력은 삼천포초등학교, 삼천포중학교, 경진고등학교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박효정이 있고 종교는 없다.

 


2013년 싱글 앨범 '꿈'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타조 엔터테인먼트이다.

박서진 인스타는 seojin950821이다.

 

 


2. 박서진 형 사망 장례식

 


박서진이 49일 간격으로 떠나보내야 했던 두 형을 떠올렸다.

박서진은 “부모님이 재혼하시고 저와 동생이 태어났다. 부모님이 재혼했다는 것을 형들이 죽었을 때 알았다”라며 “형들 죽었을 때 엄마가 너무 펑펑 울었다. 그래서 당연히 친자식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어떤 여자분이 찾아왔다. 형들의 친엄마였다”라고 설명했다.

 


작은형의 49재를 지낸 절을 박서진이 찾았고 박서진은 “형을 보내고 그 당시의 기억을 떠올리기 싫어서 49재 이후로 처음 갔다. 15년 만에 처음 간 것”이라고 털어놨다.

 


박서진은 “하필 작은형 49재에 큰 형이 하늘나라로 갔다. 그래서 엄마는 못 왔다”라며 “사람이 죽은 지 10년이 됐는데 아직도 형들이 살아 있는 거 같다. 내가 아직 내려놓지 못한 것 같다”라고 고백했다.

 


박서진의 두 형은 박서진이 15세 무렵 사망했다. 이에 대해 박서진은 “큰 형이 간 이식 부작용으로 죽었다. 둘째 형은 만성신부전증으로 죽었다. 49일 간격으로 그랬다”라며 “어릴 때 부모님이 배에 나가시면 형들이 날 키웠다. 작은 형은 노래자랑 예심도 같이 다녀줬다. 계속 그리울 것 같다”라고 눈물을 쏟았다.

 

 


3. 박서진 부모님 재혼

 


박서진의 아빠는 “이혼 후 7년을 혼자 살았다. 아들 셋을 데리고 살다가 선을 봤는데 다들 자기 자식만 키우려고 하고 내 자식은 버리려고 했다”라며 “마지막으로 선을 보러 갔는데 내 자식을 자기 자식처럼 키워준다고 했다. 그래서 빠져들었다”라고 아내와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4. 박서진 개명

박서진이 개명한 이유를 밝혔다.

 


박서진은 개명한 이유에 대해 "절에 갔더니 '효자'가 기운이 별로 안 좋다더라"고 말했다.

 


이어 "또 '빈'자가 네 앞길을 막는다고 해 작명소에서 이름을 박서진으로 바꿨다"며 "바꾸고 난 뒤에 잘 됐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