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근태 프로필 나이 학력 이기광 볼빨간사춘기 음원사재기 음원차트조작 언급 사과할까?

국민의당 김근태 프로필 나이 학력 이기광 볼빨간사춘기 음원사재기 음원차트조작 언급 사과할까?

보이그룹 하이라이트의 이기광이 음원 사재기 의혹을 제기한 김근태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으며, 볼빨간사춘기 측이 음원 사재기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당 김근태 후보에 고소 전 최후 입장문을 내고 정식 사과를 요구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이기광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공식 입장을 통해 “이기광이 불법 음원차트 조작에 연루되었다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관련해 김근태 후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볼빨간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은 16일 국민의당 김근태 후보가 4.15 총선 전 볼빨간 사춘기 등의 음원 순위 조작을 주장한데 대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이 심각하다며 정식 사과 및 사실 관계 소명을 요구했다.

 


쇼파르뮤직은 "조속한 시일 안에 공식적인 사과가 이루어지질 않을 시에는 김근태를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업무방해 등으로 고소를 진행할 것"이라고 최후 통첩했다. 

또한 쇼파르뮤직 측은 입장문을 공지한 시기에 대해 '선거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 판단' 선거 후 입장문 공지를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늘은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였던 김근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국민의당 비례대표 후보였던 김근태는 1990년 11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1세이다.

 


김근태 학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여 재료공학을 전공하였다.

김근태 경력으로는 현재 서울대학교 촛불행동 대표를 맡고 있고 신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서울대학교 지부장을 맡고 있다.

 


앞서 김근태는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마케팅 회사 크레이티버에서 불법 해킹 등으로 취득한 일반 국민들의 아이디로 음원 차트를 조작했다고 밝히며 가수들의 실명을 언급했다.

김근태가 음원 사재기를 했다고 언급된 가수는 고승형, 공원소녀, 배드키즈, 볼빨간사춘기, 송하예, 영탁, 요요미, 소향, 알리, 이기광 등이다. 

 


먼저 어라운드어스 엔터는 이기광이 불법 음원차트 조작에 연루되었다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과 관련해 김근태 후보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인터넷과 여론을 이용해 소속사에 확인도 한 번 해보지 않고 성급히 가수의 실명을 거론하며 잘못된 정보를 공개하고, 그 내용을 접한 사람들에게 마치 그 내용이 사실인 듯한 인식을 심어줘 해당 아티스트가 성실히 활동하며 쌓아올린 이미지에 타격을 주는 일은 근절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근태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10일 서울중앙지검을 방문하여 불법조작세력인 크레이티버(대표 김대건) 측을 피고발인으로 하는 ‘공정사회를 위한 공익수사요청서(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다”며 “고발장을 제출하면서 크레이티버 외에 다른 업체에 의한 조작을 수사할 수 있는 증거들도 함께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볼빨간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은 볼빨간사춘기 음원차트 순위 조작 의혹과 관련한 내용은 소속사 측에서도 전혀 알지 못하는 내용으로,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차트 조작을 의뢰하거나 시도한 적이 전혀 없었다고 한다.

 


현재 크레이티버 대표는 8일 자 언론 인터뷰에서 '거론된 사람들과는 어떠한 관계도 없다. 해당 가수들을 비롯해 그 어떤 가수의 사재기 혹은 차트 조작을 의뢰받거나 시도한 사실이 없다. 거론된 아티스트와 소속사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 번의 이슈몰이를 위해 잘못된 정보를 공개하고 그 정보로 인해 애꿎은 가수와 회사 그 음악을 위해 노력한 모든 스태프들과 팬들이 상처받고 피해를 받는 일은 더 이상은 생겨서는 안 될 것이다.

과연 김근태 후보는 속시원하게 사실을 말할 수 있을지 아니면 볼빨간사춘기에 사과를 할지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