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유선 근황 편스토랑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직업 아들 문성현

윤유선 근황 편스토랑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남편 직업 아들 문성현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배우 윤유선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데뷔 50년차 배우 윤유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윤유선 프로필
2. 윤유선 결혼 남편 직업
3. 윤유선 아들 문성현

 


1. 윤유선 프로필

윤유선은 1969년 1월 1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신이다.

 


윤유선 키 158CM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세종국민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영파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이성호, 아들 이동주, 딸 이주영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74년 영화 '만나야 할사람'으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무소속으로 보인다.

 


7살때부터 방송에 출연한 아역배우 출신으로 1980년대에는 하이틴스타였고 2000년대 이후에는 주로 엄마 역을 맡고 있다.

윤유선 인스타는 yusun_17이다.

 

 


2. 윤유선 결혼 남편 직업

 


윤유선은 지난 2001년 남편 이성호와 결혼했으며, 남편 이성호의 직업은 판사이다. 윤유선 남편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를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윤유선은 판사 남편과 결혼해 올해 24년차 주부로 1남 1녀를 키우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윤유선은 한강뷰 집을 공개했다.

 


윤유선은 "화초에 진심이다"라며 꽃과 화초가 가득한 집안을 공개했다.

 


윤유선의 집에는 드라마, 연극 대본, 라디오 원고까지 놓여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윤유선은 "체력이 좋은 편이다. 아침에 라디오를 하고 왔다"라고 말했다. 

 


3. 윤유선 아들 문성현

윤유선이 극중 모자관계로 만난 아들들을 향한 애정을 표현했다.

 

 


윤유선은 스튜디오에서 만난 아들 문성현을 보고 반가워했는데 문성현은 KBS2 주말극 '미녀와 순정남'에서 지현우 아역을 연기해 윤유선과 극 중 모자 관계로 만났던 바 있다.

 


윤유선은 문성현에 대해 "연기 너무 잘하고 순발력도 좋다"고 칭찬했다.

 


일상 관찰 중에도 윤유선은 문성현과 연락을 주고받았는데 윤유선은 "너 보려고 '눈물의 여왕' 다시 봤다. 너무 보고 싶었다"면서 "사람들이 나 무서워하고 있다. 너 머리 때렸다고 뭐라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극 중 윤유선이 머리를 때리는 장면에 대해 문성현은 "오해가 있는 것 같은데, 엄마가 안 아프게 잘 때려서 재미있었다"며 웃었다. 윤유선은 "액션만 크게 했지 안 아프게 때린다"는 말과 함께 즉석 시범을 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최근 문성현의 엄마를 만났다는 윤유선은 "항상 차 조심, 여 자조심 해라. 너 잘 될 것 같으니까 집에서는 엄마가, 밖에서는 내가 관리해 줄게"라며 애정을 표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