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고은 나이 학력 키 몸무게 리듬체조 국가대표 도쿄올림픽 준비

서고은 나이 학력 키 몸무게 리듬체조 국가대표 도쿄올림픽 준비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국가대표 서고은 선수가 리듬체조를 선보이며 도쿄올림픽을 앞둔 포부를 밝혔다.

 


리듬체조 선수 서고은 사부는 연기된 도쿄올림픽을 두고 "처음 들었을 때는 조금 속상하기도 하고 아쉬웠다."고 말했다.

 


이어 "1년이라는 시간이 더 주어졌다고 생각하니까 제가 더 잘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오늘은 리듬체조 국가대표 서고은 선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서고은은 2001년 12월 29일 생으로 오해 나이 20세이고 키 163cm, 몸무게 45kg이다.

 


서고은 학교는 문정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현재 소속사는 우리은핸, 리코스포츠에이전시이다.

서고은은 2018년 대한민국 여성체육대상 꿈나무상, 2018년 제1회 리듬체조 아시안컵 시니어 개인종합 2위,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듬체조 단체전 동메달을 수상했다.

 


집사부일체 멤버 이승기, 신성록, 양세형, 차은우, 김동현은 태권도, 사격, 기계체조에 이어 리듬체조에까지 도전했다. 

 


이어 새로운 사부가 등장했는데 리듬체조를 하며 나타난 사부 서고은 선수를 본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멤버들 모두 차례차례 리듬체조에 도전하며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멤버들은 리듬체조 최연소 시니어 국가대표 서고은 선수를 만나 리듬체조의 기본 동작과 곤봉, 후프, 볼, 리본 네 가지 수구를 활용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기본 유연성 테스트부터 각 수구 활용법을 배운 멤버들은 배운 기술에 각자의 개성을 접목시켜 ‘집사부 갈라쇼’를 펼치게 됐다.

트로트부터 뮤지컬 음악까지 다양한 선곡은 물론, 멤버들 개개인의 개성이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쇼가 공개되었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갑작스러운 올림픽 연기로 새롭게 1년을 다시 준비하게 된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새로고침 올림픽’ 성화봉송을 진행했다.

 


서고은 선수는 2년 연속 전국 체전의 1위를 차지하며 도쿄 올림픽의 첫 출전을 앞두고 있는 유망주다. 

 


서고은 선수는 "올해 첫 올림픽 출전을 앞두고 있었는데 1년이 연기되자 매우 아쉬웠다"며 "그러나 그만큼 준비하고 다져서 내년에 더 완벽하게 출전하겠다"고 말했다. 

 


서고은 선수는 "마지막으로 콜라를 마셔본 것이 1월"이라며 "다음 콜라는 1년 뒤 도쿄 올림픽이 끝난 후일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