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갑포차 인물관계도 몇부작 사전제작 웹툰 넷플릭스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쌍갑포차 인물관계도 몇부작 사전제작 웹툰 넷플릭스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2020년 5월 20일부터 방영 예정인 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쌍갑포차’는 신비한 포장마차의 까칠한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다.

 


전생의 죗값을 치루기 위해 10만 명의 한을 풀어줘야 하는 월주(황정음)는 무려 500년 경력의 ‘그승’ 카운슬러로 조선 시대부터 시작해 현대에 이르기까지 월주의 고군분투 한풀이가 그녀의 스타일링에 고스란히 묻어나오고 있다.

 

 


쌍갑포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쌍갑포차는 JTBC에서 방송되며, 방송 기간은 2020년 5월 20일 ~ 2020년 6월 25일, 방송 시간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에 70분 분량으로 방송된다.

쌍갑포차는 12부작으로 제작되었고 원작은 배혜수의 웹툰 '쌍갑포차'이다.

 


쌍갑포차의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주요 인물로 황정음: 월주 역 - 쌍갑포차의 이모님(아역 : 박시은)으로 나오며, 육성재: 한강배 역 - ㈜갑을마트 고객상담실 직원으로 출연한다.

 


​그 외 인물로 김용건, 김미경, 최원영(귀 반장 역으로 쌍갑포차를 관리하는 인물), 박하나, 이준혁(염 부장 역, 염라국의 부장), 정다은(강여린 역 - 마트 보안팀 보안요원), 염혜란(염라 역)이 있다.

 


​쌍갑포차는 100% 사전제작 드라마이며 넷플릭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쌍갑포차'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웹툰 '쌍갑포차'는 2017년에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은 배혜수 작가의 작품으로, 다음 웹툰에서 2016년 연재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주 수요일 연재되고 있다.

 


SBS '훈남정음'(2018) 이후로 2년 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황정음은 이승도 저승도 아닌 '그승'의 설계자로 까칠하지만 사연 있는 포차의 주인 월주 역을 맡았다.

 

 

월주는 전생의 죗값을 치르기 위해 10만 명의 한을 풀어줘야 하는데, 10명만 남겨두고 실적이 뚝 끊긴 상태이다.

 


육성재는 몸만 닿으면 사람들이 비밀을 고백하는 특이체질을 가진 쌍갑포차의 알바생 겸 갑을마트 고객상담실 직원 한강배를 연기하며 최원영은 전직 저승경찰청 형사반장으로 별명은 망령 잡는 셰퍼드였지만 쌍갑포차의 한풀이 실적이 뚝 끊기자 월주를 관리, 감독, 조력하기 위해 관리자로 부임한 귀반장 역을 연기한다고 한다.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이 시청자들의 발길을 포차로 붙잡는 특별한 안주를 공개하기도 했다.

 


황정음은 손님들을 위해 맛있는 안주를 만드는 포차 이모님 월주를 ‘불닭발’에 비유했고 불닭발과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는 ‘달걀찜’은 육성재가 꼽은 한풀이 안주이며 최원영은 포차 관리자 귀반장을 ‘만두’라고 표현했다.

 


드라마 '쌍갑포차'는 JTBC가 '친애하는 당신에게' 이후로 8년 만에 선보이는 수목드라마로, 12부작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전회 사전 제작으로 진행되어 지난 2월 이미 촬영이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고 육성재는 지난 11일 현역으로 입대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