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고향 학력 나이 남편 이혼 불청 국회의원 당선

임오경 고향 학력 나이 남편 이혼 불청 국회의원 당선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국회의원에 당선된 임오경에게 축하를 하는 모습이 전해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불청 방송에서 박선영은 유튜브 채널을 준비하고 있는 김광규에게 어떤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지 물었고 이에 구본승은 "다음 국회의원 선거"라며 "이번에 오경이 누나 때문에 자극받았다"라고 했다. 또한 최성국은 "대통령이 꿈이신 분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불청의 친구였던 전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 임오경이 경기 광명 갑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어 축하전화를 하게 되었다.

오늘은 국회의원에 당선된 임오경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임오경은 1971년 12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이고 고향은 전라북도 정읍 출신이다.

 


임오경은 키 167cm, 몸무게 61kg이라고 하며, 학력은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을 다녔다.

임오경은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실존 인물로 유명하다.

 


지난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을 비롯해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 등 여자 핸드볼 우승의 주역으로 손꼽힌다.

지난 1998년에는 배드민턴 박성우 선수와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전 남편 박성우 선수는 당시 배드민턴 세계랭킹 2위에 빛나는 인물로 두 사람은 태릉선수촌에서 만나 부부의 인연까지 맺게 됐다.

하지만 임오경은 결혼 10년 만에 이혼을 발표했다.

 


지난 2017년 ‘불타는청춘’에 첫 출연한 임오경은 "결혼해서 혼자 살다시피 했다. 배드민턴 선수였던 남편과 1200km 떨어져 살았다. 두 달에 한 번, 석 달에 한 번씩 만나고 같은 집에서 한 번 살아보지도 못했다. 애도 혼자 낳아서 키웠다”며 이혼 심경을 고백해 주위를 먹먹하게 했다.

청춘들은 임오경에게 국회의원 당선 축하인사를 전하자며 전화를 걸었다.

 


최성국은 “회의하고 있으면 이따 전화하겠다”며 우려했고, 임오경은 “잠깐 집에 도배한다고 해서 들어왔다”고 말했다. 

 


최성국은 “다들 너 바쁠까봐 문자나 전화 못 하겠다고 해서 한 번에 얘기하려한다”며 청춘들과 함께 축하 인사를 전했다. 

 


임오경은 “언니 오빠들 고맙습니다”라며 “광명으로 여행 오면 불청에 나올 수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