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나이 올림픽 국가대표팀 라바리니 감독 근황 김수지 양효진 김희진 고향 키 학교 학력 식빵언니 결혼 배구 세계랭킹 연봉

김연경 나이 올림픽 국가대표팀 라바리니 감독 근황 김수지 양효진 김희진 고향 키 학교 학력 식빵언니 결혼 배구 세계랭킹 연봉

'나 혼자 산다'에서는 김연경이 동료 배구 선수 김수지, 양효진, 김희진과 함께하는 일상을 공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구 선수 김연경이 2020 도쿄올림픽 한일전 당시 상황을 회상하였고 여자 배구 국가대표 팀을 이끌었던 라바리니 감독과의 영상 통화도 진행했다.

 


김연경은 1988년 2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로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92cm 몸무게 72kg 발사이즈 290mm, 혈액형 AB형이고 학력은 안산서초등학교, 원곡중학교,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김연경 인스타그램 계정은 kimyk10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이 있고 김연경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광1

 


여자 배구 김연경의 세계랭킹 순위가 화제인데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는 '세계 여자 배구선수 랭킹'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여자 배구선수 랭킹을 기록하는 사이트의 점수표가 나왔다. 

김연경은 7481포인트로 1위를 기록했고 브라질 선수 헬리아 수자가 7137포인트로 2위에 올랐다. 

 


김연경은 2012 런던·2016 리우에 이어 이번 도쿄올림픽까지 배구 역사상 최초로 한 경기에서 30득점 이상을 네 번 기록한 선수가 됐다. 

앞서 김연경은 2012 런던 올림픽 세르비아전에서 34득점, 중국전에서 32득점을 올리며 총 207득점으로 런던 올림픽 득점왕을 차지했다. 또한 런던 올림픽에서 팀이 메달을 따진 못했지만 이례적으로 MVP에 선정됐다. 

 


김연경은 이번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다만, 프로 배구 선수 생활은 중국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팀에서 이어간다.

 


김연경은 세계 최고의 배구 선수로 자리잡으며 국내 뿐 아니라 일본, 터키 배구 리그를 경험했다. 한동안 남녀 배구 선수 통합 최고 연봉(120만 유로·16억원)을 받기도 했다.

 


김수지는 1987년 6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이다.

 


신체 키 186cm, 몸무게 68kg이고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에 소속되어 있다.

 

광1

 


양효진은 1989년 12월 14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다.

 


신체 키 190cm, 몸무게 72kg이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에 소속되어 있다.

 


양효진의 연봉은 7억으로 국내 V리그 여자 연봉 랭킹 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는 지난 4월 남편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김희진은 1991년 4월 2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1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다.

 


신체 키 185cm, 몸무게 75kg이고 학력은 중앙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에 소속되어 있다. IBK 기업은행의 센터 김희진의 연봉은 3억 5천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 

 


김연경은 절친한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 놓았는데 그는 "한일전을 딱 하러 들어가는데 '이것도 마지막 느낌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털어 놓았다.

 


김연경의 말에 오랜 친구인 김수지는 "제일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한다. 또한 김연경은 "진짜 완전 오열했다. 그렇게 오열해 본 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오열했다"라고 올림픽 당시를 회상한다.

 


이후 김연경과 김수지, 양효진, 김희진은 이탈리아로 돌아간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감독 라바리니와의 영상통화로 안부를 전한다. 이들은 라바리니 감독에게 보고싶다는 말을 전하며 훈훈함을 더한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근황을 전하는 김연경은 이번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다만, 프로 배구 선수 생활은 중국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팀에서 이어간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