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나이 배드 러브 컴백 백댄서 노제 고향 키 눈썹 학교 군대 제대 전역 종교 여자친구 이상형 인스타

샤이니 키 나이 배드 러브 컴백 백댄서 노제 고향 키 눈썹 학교 군대 제대 전역 종교 여자친구 이상형 인스타 

샤이니 키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찾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솔로 가수'로 돌아온 키는 유스케에서 'Juice' 'BAD LOVE'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샤이니 키는 본명 김기범, 1991년 9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1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 몸무게 62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대구지묘초등학교, 영신중학교, 대구영신고등학교,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뮤지컬학 학사, 우석대학교 대학원 교육및 문화콘텐츠개발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반려견 꼼데, 가르송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여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고 과거 이상형에 대해 "영국배우 카야 스코델라리오"라고 말하기도 했다.

 


병역 군대는 육군 국방부 근무지원단에서 병장으로 만기전역(2019년 3월 4일 ~ 2020년 10월 7일)했다.

2008년 SHINee 미니 1집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하였다.

 


샤이니 키 인스타는 bumkeyk이다.

샤이니 키가 최근 컴백하면서 백댄서 안무가로 노제가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Mnet '엠카운트다운'에는 키의 첫 솔로 앨범 'BAD LOVE' 무대를 선보였고 무대에는 'BAD LOVE'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던 노제가 출연했다.

 


키는 첫 곡으로 Lizzo의 ‘Juice’를 선곡해 특유의 음색과 유쾌한 에너지로 원곡을 완벽 커버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했고 베테랑 아이돌답게 잔망미 넘치는 무대 매너를 자랑해 감탄을 자아냈다.

 

 


무대를 마친 뒤, 키는 ‘Juice’를 선곡한 이유에 대해 ‘탓하려면 내 매력을 탓하라’는 내용의 유쾌한 듯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어서 선택하게 됐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가수부터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는 키는 “’Juice’ 무대 때 빨간 불 들어온 카메라를 기가 막히게 잘 찾아서 보더라”라는 유희열의 칭찬에 연기할 때도 자기도 모르게 빨간 불만 찾아다니며 카메라를 의식한 적이 있다는 ‘아이돌 본능’을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예능에서 활약하는 비결에 대해 원래 재밌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며 “‘나는 희극인이다’라고 생각을 하고 예능을 한다”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키는 첫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BAD LOVE’를 소개하며, ‘레트로 스페이스’라는 전체적인 컨셉부터 앨범 자켓, 의상까지 어느 때보다 본인의 취향과 노력이 많이 들어간 앨범인 것을 드러냈다.

 


그중에서도 가장 신경 쓴 것으로 ‘노래 녹음’을 꼽은 키는 그룹 활동에 비해 솔로 활동 때는 ‘노래 녹음’이 제일 신경 쓰이고, 더 집중도 많이 된다고 설명했다. 샤이니 때보다 녹음 시간이 10배 이상 늘어났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