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 나이 본명 윤재선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가족 남편 직업 싱어게인2 17호 밴드 아프리카 가정식로커

윤성 나이 본명 윤재선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가족 남편 직업 싱어게인2 17호 밴드 아프리카 가정식로커

'아는 형님'에서는 싱어게인2 TOP6 멤버들이 출연한 가운데 가수 윤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수 윤성이 정홍일을 보고 '싱어게인2'에 출연했다고 알렸다.

윤성은 본명 윤재선, 1978년 06월 0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이다.

 


고향, 신체 키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력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를 다녔다.

2006년 밴드 아프리카 1집 앨범 'Rock N Roll Music'으로 데뷔하였고 인스타는 yunseong_africa이다.

 


'싱어게인2'에서 밴드 아프리카 멤버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윤성은 밴드 아프리카의 합주 연습 현장을 공개했는데 해당 연습실에 대해 "아프리카에게 아지트이기도 하고, 모든 작품이 태어나는 곳이기도 하다. 밴드 아프리카의 모든 역사가 담겨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밴드 멤버들은 윤성을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 멤버 김우직은 "솔직히 이렇게까지 올라 올 줄 상상도 못했다"라고 말했다.

 


남편이자 드러머인 정현규는 "동영상 심사에서 떨어질 줄 알았다"라며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정현규는 "믿기지 않는다. 제가 제일 안타까웠던 게 옛날부터 이 바닥에서는 인정 받았다. 기회가 없어서 사람들에게 알리지 못했다"라고 털어 놓았다.

윤성 역시 음악 인생의 벼랑 끝에서 '싱어게인2'를 만나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제 노래에 자신이 없진 않았다. 있었다. 그런데 무명인 시간이 길어지고, 피드백이 막 오지 않아서 의기소침해져 있었다. 그런데 '싱어게인' 보시고 잘한다고 해주시고, 체감이 되니까 '내가 해 온 것이 잘못된 건 아니구나' 이 생각이 들었다"라며 울컥했다.

 


윤성은 '원래 로커를 꿈꿨냐'는 질문에 "원래 성악가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날 록 밴드 공연에 가서 공연을 보고 반해서 바로 록으로 전향했다"고 알렸다.

 

 


이에 멤버들은 '싱어 게인 1'에 출연했던 정홍일에 대해 물었고 윤성은 "원래 알던 사이였다. 남녀 록커 양대산맥이었다"며 "정홍일을 보고 출연해야겠다는 용기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윤성은 '가정식 로커'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윤성은 "밴드계에서 여자, 남자 톱2가 있는데 남자가 정홍일이고 여자가 나다"고 주장했다.

 


'아는 형님' 멤버들이 의심하자 "양념 좀 쳤다"고 너스레를 떨었는데 정홍일과 녹음과 공연을 자주 했다고 밝혔다.

'싱어게인2' 도전에도 정홍일의 영향이 있었다고 한다.

 


윤성은 "학교 다닐 땐 성악가가 되기 위해 준비를 했다. 그런데 고등학교 때 지역에서 활동하는 록 밴드가 있었다. 그 공연을 보고 완전히 매료돼서 전향을 했다"고 록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처음엔 부모님이 반대를 했다고 하는데 윤성은 "어릴 때라서 로커라는 걸 티를 내고 싶었다. 머리도 염색하고 바지도 찢고 그랬다. 부모님이 너무 놀라서 반대를 많이 했다"고 전했다. 게다가 같은 신에서도 "무슨 여자가 록을 하느냐"는 시선을 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