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오 나이 근황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우영우 광고 작품 군대 입대

강태오 나이 근황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우영우 광고 작품 군대 입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에 힘입어 주인공 우영우와 러브라인을 그리고 있는 배우 강태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법무법인 한바다 송무팀의 이준호 역을 연기하고 있는 강태오는 이른바 '유죄인간'으로 불리며 여성 시청자들의 애정을 한 몸에 독차지하고 있다.

 


강태오는 본명 김윤환, 1994년 6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로 고향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작전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고 소속사는 맨오브크리에이션이다.

강태오 인스타는 kto940620이다.

 

 


한국과 베트남 합작드라마 '오늘도 청춘'의 주연을 맡아 베트남에도 이름을 알렸다. 판타지오 소속 배우들로 구성된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였다.

 


2022년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남주인공인 이준호 역을 맡으며 섬세한 감정 연기로 이름을 세간에 알렸다.

 


우영우(박은빈 분)의 곁에서 따듯한 동료이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는 이준호는 그윽한 눈빛과 다정한 연기, 섬세한 대사가 버무려진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극 중에서 친절한 성격과 준수한 외모로 동료들에게 두루 인기를 얻고 있는 이준호는 평소에는 사회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호감을 가진 우영우에게는 이른바 '뚝딱'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의 이색 면모를 가지고 있다.

 


'연예뒤통령 이진호'에서 강태오의 여러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진호는 "'우영우'는 강태오의 군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다. 그래서 굉장히 신중하게 작품을 컨택했다고 하는데 그 결과가 바로 이준호였다"며 "하지만 원래 다른 배우가 이준호 역에 예정돼 있었다고 한다. 그 자리를 강태오가 꿰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강태오는 이준호 역을 위해 한 달 넘게 인내하고 기다렸다고 한다. 타 작품 제의도 이어졌지만 이준호 역할에 대한 남다른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면서 "'우영우'가 대박이 터지며 그 기다림에 대한 보상을 톡톡히 받고 있다"고 했다.

 


이진호는 "한국 남자 배우로는 최초로 유럽 팬미팅 투어 제의도 들어왔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을 도는 투어였지만 아쉽게도 성사 가능성이 무척 낮은 상황이다. 군입대를 목전에 두고 있어 섣불리 결정을 못하고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29살을 맞은 탤런트 강태오는 현재 구체적인 입영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군대 입대를 앞두고 있다. 

 


소속사 맨오브크리에이션 관계자는 "감사하게도 영화와 드라마, 예능, 라디오, 광고, 화보, 해외 프로모션까지 많은 곳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지만, 입대를 앞둔 시점에서 조율해야 할 부분도 많은 상황이다 보니 신중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