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외모 화제 소속 구단 연봉 등번호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인스타

조규성 외모 화제 소속 구단 연봉 등번호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인스타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와의 경기 이후 벼락스타가 된 조규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루과이 전이 킥오프할 때 3만명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진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경기가 끝났을 때 30여만명으로 늘어나 있었다.

 


조규성은 1998년 1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25세로 고향은 경기도 안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9cm 몸무게 82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이호초등학교, 원곡중학교, 안양공업고등학교, 광주대학교 스포츠과학부 중퇴이다.

 


2019년 FC안양, 2020년 전북 현대 모터스, 2021년~2022년 김천 상무 FC에서 군복무를 하였다.

조규성 인스타는 whrbtjd이다.

 

 


경기에는 황의조가 선발 출전했고, 조규성은 황의조 대신 후반 29분에야 투입됐다. 후반 추가시간까지 더하면 20분 남짓 뛰었을 뿐인데 팔로워 수가 폭증한 것이다. 

 


뜨거운 인기의 비결은 역시 외모인데 2019년 K리그2(2부 리그) FC안양에서 데뷔했을 때부터 조규성의 특출난 외모는 K리그 여성 팬들 사이에서 유명했다. K리그의 `만찢남(만화책을 찢고 튀어나온 남자)`으로 불리며 주목받았다.

 


신인 시절 상대 뒷공간 침투와 연계 플레이에 강점을 보이던 조규성은 김천 상무에서 군 생활을 하면서 근육량을 불리더니 타깃형 원톱 플레이도 소화 가능한 `완성형 스트라이커`로 거듭났다. 올 시즌 K리그1 득점왕을 차지했다.

 


조규성은 우루과이전 뒤 취재진과 만나 "`할 만한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음 경기에는 더 잘 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겼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는 월드컵 첫 경기를 치르기 전 2만명이었는데 지금은 58만명을 넘어섰다. 

 


가장 최근 게시글에는 약 9000개의 댓글이 달렸다. 해외 커뮤니티 등에서도 "한국의 저 잘생긴 9번 선수는 도대체 누구냐"는 글이 쏟아졌다.

 

 


훈련장에서도 조규성의 달라진 인기는 새삼 느낄 수 있다. 조규성을 찍는 카메라 셔터 횟수가 크게 늘어났다.

조규성은 급작스럽게 늘어난 인기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

 


조규성은 우루과이전을 마친 뒤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알람을 꺼놨는데도 팔로워가 계속 늘고 댓글이 달리더라"며 얼떨떨해하면서도 "하지만 그건 그리 중요한 게 아니다. 경기에서 더 잘하지 못한 아쉬움만 있다. 더 잘 준비해서 다음 경기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며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 필승을 다짐했다.

 


한편, '놀면 뭐하니?' 이미주가 축구선수 조규성을 향한 설레는 마음을 드러낸다.

 


방송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를 함께 응원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는데 글로벌 여심을 사로잡은 조규성 선수의 비주얼이 단연 시선을 끌었다.

 


이미주 역시 조규성 선수의 훈훈한 비주얼에 "잘생겼다"고 연신 감탄하며 설렘을 내비쳤고 이에 미나(신봉선), 진주도 경쟁하듯 팬심을 드러내며 돌고래 응원을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