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공효석 나이차 자전거 나이 학력 업힐

남현희 공효석 나이차 자전거 나이 학력 업힐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남현희의 펜싱 선수 은퇴 이후의 삶이 그려졌다. 

26년 펜싱 선수 생활을 마친 남현희는 현재 후임을 양성하는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남현희는 "제가 선수 생활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싶어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현희는 자그마한 체구의 한계를 극복하고 펜싱계 레전드로 불리고 있다.

남현희의 아버지는 "딸 덕분에 출세했다"고 말하는데 이에 남현희는 오히려 "엄마, 아빠가 절 국가대표로 만들어주셨다고 생각한다. 부모님이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효심을 드러냈다.  

 


남현희는 자그마한 체구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국제 메달을 무려 99개나 땄다. 총 26년의 펜싱선수 현역을 보낸 뒤 2019년 12월 남현희는 은퇴하였고 현재 가족과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남현희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5살 연하 사이클 선수 공효석을 알게 되어 2년 교제 후 2011년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 후 남현희 공효석 두 사람은 슬하에 딸 공하이를 두고 있다.

남현희는 1981년 9월 29일 생으로 2020년 올해 나이가 40세이다.

 


남현희 남편 사이클선수 공효석은 1986년 1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35세로 두 사람의 나이차는 5살 차이가 난다.

공효석 고향은 경기도 성남이며, 180cm 큰 키, 몸무게 60kg 호리호리한 몸매를 자랑한다.

 


공효석 학력은 성화대학, 초당대학교, 수원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경영심화전공을 거쳤다.

방송에서 남현희는 남편을 소개하면서 "최대한 빨리 늙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공효석은 "우리 와이프는 예쁘다"면서 "아담하고 동글동글하고 딱 제 스타일이어서 처음부터 호감을 많이 느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공효석은 이어 "와이프를 만나면서 제 성적이 좋아지고 국제 메달도 땄다. 대표팀에 발탁되면서 태릉에서 다시 만났다"고 말했다.

 


사이클선수인 공효석이 타는 자전거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공효석은 한국 토종 브랜드 '위아위스'를 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토종 자전거 브랜드 '위아위스'는 세계 양궁활 시장 1위에 오른 한국 브랜드 '윈엔윈'이 만든 브랜드이다.

 


토종 자전거 '위아위스'는 박성백, 공효석, 구성은 등 국가대표, 의정부시청, 대구시청, 연천군청 등 많은 선수들과 팀들이 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한 적이 있는 공효석은 업힐계 아시아 최강자로 알려졌다.

 


업힐을 잘하는 공효석은 노력 없이는 절대 언덕을 잘 탈 수 없다고 하며, 몸무게는 가볍게 하고 파워가 좋아야 하기 때문에 언덕을 많이 타야 한다고 한다.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남현희는 "서른셋에 딸을 낳고 바로 선수에 복귀했다"고 말했다. 

 


딸 하이 양이 "나 낳고 운동하기 힘들었지"라고 묻자, 남현희는 "하이가 계속 엄마한테 힘내라고 해주니까 더 오랫동안 선수 생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남편 공효석은 누구보다 남현희를 응원하는 팬이기도 하다.

 


2012년 런던올림픽을 앞두고 공효석은 한 매체를 통해 남현희에게 쓴 손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공효석은 이 편지를 통해 “무엇보다 펜싱에 대한 여보의 열정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 운동선수로서 정상에 오르고 싶다는 열망, 누구나 같을 거야. 누구보다 내가 잘 알잖아. 대신 하나만 약속해줘. 몸 생각도 하면서 훈련했으면 좋겠어”라고 당부했다.

 


이어 “힘들게 훈련하는 여보 옆에서 내가 챙겨줘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고, 미안해. 어깨라도 한 번 더 주물러주면서 힘을 줬어야 하는데. 정말 마음이 아프다.”라고 아내 남현희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