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염유리 나이 프로필 근황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가사 실수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염유리 나이 프로필 근황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가사 실수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트롯3 5라운드에 진출한 '트롯 수정' 염유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6주차 인기투표에서 당당히 5위를 기록하며 트롯팬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염유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염유리 프로필
2. 염유리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3. 염유리 가사 실수

 


1. 염유리 프로필

염유리는 1992년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충청도 출신이다.

 


신체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충남대학교 음악과를 졸업했다.

 


직업은 성악 소프라노를 전공한 가수이고 2011년 전국생활 음악협회 콩쿠르 성악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7년 너의목소리가보여 시즌4에 참가한 바 있고 현재 미스트롯3에 참가하고 있다.

염유리 인스타는 glass.yy이고 팔로워수는 약 5만7천여명이다.

 

 


2. 염유리 미스트롯3 5라운드 진출

 


'트롯 수정' 염유리가 5라운드 1차전에서 탈락 위기를 맞은 가운데 극적인 반전을 일으키며 준결승전에 진출할지 시선을 끌고 있다.

 


'미스트롯3' 9회에서는 5라운드 라이벌 매치가 펼쳐진 가운데 염유리가 탈락 위기 속에서도 팀을 생각하는 인성으로 주목받았다.

 


미스김, 진해성과 팀을 이뤄 나훈아 '아이라예' 무대를 펼치게 된 염유리는 "지랑 사귈래유? 죽을래유!?"라는 충청도 아가씨다운 통통 튀는 연기로 현장과 안방을 도입부부터 사로잡았다.

 


염유리는 정통 트롯의 강자인 미스김과 진해성 사이에서 성악가 출신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구성진 트로트 창법을 구사하며 두 사람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 존재감으로 시선을 끌었다.

 


탄탄한 발성과 깔끔한 고음 그리고 꺾기가 돋보인 다채로운 기교로 무대를 이끌어간 염유리는 가사를 실수해 아쉬움을 남겼지만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무대가 끝나자 경연임에도 승부를 잊고 연신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눈물을 보이며 팀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배려하는 모습으로 보는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염유리는 5라운드 라이벌 미션 1차전에서 마스터 점수 1005점을 기록해 전체 1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차전에서 활약으로 극적반전을 일으킬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3. 염유리 가사 실수

염유리는 미스김, 진해성과 무대 중 막바지에 치명적인 가사 실수를 했다.

 


장윤정은 "염유리 씨가 그런 실수를 할 참가자가 아니었는데 염유리 씨가 착각하며 다른 파트를 불렀다. 파트를 같이 부르느냐 빠지냐는 우리가 모르기 때문에 분배 실수는 안 보인다. 그런데 소절을 잘못 들어온 건 보인다. 그것도 당당하게 치고 들어왔다. 아주 냅다 실수를 하고 들어가더라. 오히려 밀어붙였다면 넘어갔을 텐데 너무 큰 실수를 했다는 아쉬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연우는 염유리에 대해 "그전 무대까지는 발성과 톤, 느낌까지 발전한 걸 보여줘 좋았는데 오늘 무대에서는 조금 넘쳤다. 진성에서 소리가 흩어져 버리더라. 힘이 많이 들어갔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아쉬워했다.

 


내내 울듯 말듯 평가를 듣는 염유리에 장윤정은 "염유리 씨가 너무 자책할까 봐 걱정되는데 미스김, 진해성이 정통 트로트 잘하는 보컬이다. 같이 꾸미다 보니 부담이 대단했을 거다. 그 부담이 실수로 나왔을 거다. '나는 안되나 보다'라고 생각하지 말라고 마지막으로 말하고 싶다. 잘했다"고 위로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