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차룡 나이 프로필 근황 특종세상 무예인 출신 본명 고향 비금도 학교 학력 재산 영화 맞짱 제작 결혼

배우 차룡 나이 프로필 근황 특종세상 무예인 출신 본명 고향 비금도 학교 학력 재산 영화 맞짱 제작 결혼

'특종세상'에서는 액션 배우 차룡의 근황이 공개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조열승 역할로 사랑받은 액션 배우 차룡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배우 차룡 프로필
2. 배우 차룡 영화 맞짱 제작
3. 배우 차룡 근황

 


1. 배우 차룡 프로필

배우 차룡은 본명 손몽복, 1962년 10월 3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62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신안 비금도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목포덕인고등학교를 다녔고 1989년 영화 '외곽지대'를 통해 데뷔했다.

2004년 한중일예술대상 한국연예스포츠 연기대상을 수상했고 2018년에 개봉한 맞짱의 감독을 맡았다.

 


차룡의 출연 대표작은 영화 '황제 오작두', '암흑가의 무소속', '검은 휘파람', '전국구', '깡패수업', '투캅스', '화산고' 등 50여편으로 충무로에서 제작된 액션영화들이다.

 

 


차룡은 과거 태권도 4단, 쿵후 5단, 검도 5단, 프로 권법 5단 등 모두 25단의 무술 실력을 바탕으로 명품 액션 연기를 선보였고, 홍콩까지 진출했다.

 


차룡이라는 예명은 홍콩 영화계의 거장 왕정 감독이 지어준 이름으로, 실제로 왕정 감독은 차룡을 홍콩으로 초청해 그의 작품의 무술 파트 연출을 돕게 했고, 그에게 연출 공부를 하도록 지도했다. 홍콩에서의 5년 생활을 통해 그는 배우로서만 아니라 감독으로서의 실력을 쌓았다.

 


차룡은 드라마 '왕초' '야인시대' 등에서 활약했으나 전 재산을 쏟아 제작했던 액션영화 '맞짱'이 흥행에 실패하며 그는 연예계에서 돌연 자취를 감췄다.

 


2. 배우 차룡 영화 맞짱 제작

 


60대 넘은 나이에 미혼인 차룡은 "장가 갈 기회가 있었는데 '맞짱'이라는 영화로 15년의 시간이 흘러가 버렸다. 영화 개봉하고 결혼하려고 했는데 그 영화가 개봉을 안 하고 7, 8년 넘어가 버리니까. 시기를 놓치니까 결혼을 하기 힘들더라"고 털어놨다.

 

 


결혼가지 포기할 만큼 전부를 걸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영화 '맞짱'은 연출, 주연까지 모두 차룡이 맡았다.

 


차룡은 "당시 지인들과 전재산을 투자해서 40억 정도를 들였다. 결과는 처참했다. 40억 원 그대로 공중분해가 됐다"고 고백했다. 배급사를 찾지 못해 7년 만에 개봉했지만 시대를 따르지 못한 '맞짱'은 흥행에 실패했다.

 


3. 배우 차룡 근황

 


차룡은 나고 자란 고향 전남 목포 비금도에서 생활하고 있다. 어린 시절엔 어떻게든 섬을 떠나고 싶었지만 결국 돌아올 곳은 고향뿐이었다. 3개월 전 이곳에 정착한 차룡은 섬 생활을 하며 비금도를 배경으로 한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누나들은 볼 때마다 그에게 잔소리하지만, '맞짱' 촬영 당시 200인분에 달하는 배우와 스태프 식사를 3개월간 챙겨주며 누구보다 꿈을 응원해줬다고 한다. 차룡은 누나들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다시 한번 흥행작 제작에 도전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