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푸 아내 류선정 나이 직업 결혼 부인 처가집 집안 규성룡 가문 국적 핀란드 막걸리 고향 안동 하회마을 인스타그램 레오란타 나이

빌푸 아내 류선정 나이 직업 결혼 부인 처가집 집안 규성룡 가문 국적 핀란드 막걸리 고향 안동 하회마을 인스타그램 레오란타 나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한국살이 2개월 차 핀란드 출신 빌푸, 한국살이 26년 차 핀란드 출신 레오 란타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어서와’ 방송 당시 빌푸의 아내가 안동 류성룡 가문의 후손이라는 사실이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방송에서는 빌푸가 핀란드 절친들과 함께 아내의 추억이 깃든 안동으로 향했고 아내의 친척 어른들을 만나기 위해 안동 하회마을을 가게 되었다.

 


빌푸는 차 안에서 한국어 자기소개를 열심히 연습하며 허당미를 발산했는데 ‘13대손 류선정의 남편입니다’라는 문장을 “열세 번째 류선정의 남편입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실수 연발이었던 연습 때와 달리 빌푸는 자기소개를 완벽하게 성공하는 것은 물론 고난도 단어인 ‘종손 어른’ 호칭까지 자유롭게 구사하는 등 놀라운 한국어 실력을 보였고 빌푸의 한국어 실력에 출연진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빌푸는 2020년 올해 나이 32세이고 아내 류선정은 올해 38세로 나이차이는 6살 차이가 난다.

 


빌푸는 한국에서 방송을 시작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당시 빌푸는 자신의 직업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개인 SNS에 태그된 '보트 운전사 빌푸'라는 단서로 보트운전, 정비관련 일을 하고 있을 것으로 추측만 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는 심리학을 전공한만큼 심리학 관련 일을 하고 있을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빌푸 국적은 핀란드이고 빌푸 인스타그램 계정은 vilippus이다.

 


빌푸는 최근 아내 류선정과 결혼해 화제가 되었는데 빌푸와 아내 류선정은 페트리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다고 한다.

 

 

 


빌푸 아내 류선정의 직업은 핀란드 교육을 연구하면서 한국 교원들의 핀란드 교육 연수를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고 또한 한국교육개발원 핀란드 교육연구원 및 주핀란드 한국 대사관 교육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류선정은 과거 2013년 증권회사를 4년 만에 그만두고 유학길에 오른 뒤 핀란드 교육 연구에 집중한 것으로 알려졌고 국제 교육 전문가로 새 인생을 시작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능력을 인정 받고 있는 재원이라고 한다.

 


개그맨 김준현이 핀란드 출신 빌푸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김준현은 "최근 빌푸가 첫 한국살이를 공개하면서 많은 화제가 됐다. 시청률이 많이 올랐다.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빌푸의 한국살이는 계속된다.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레오란타는 1994년 10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27세로 국적은 핀란드이다.

키 191cm 학력은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를 다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