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수 나이 본명 고향 키 학력 브이원 결혼 아내 부인 친구 오승은 안진옥 나이 불타는청춘

강현수 나이 본명 고향 키 학력 브이원 결혼 아내 부인 친구 오승은 안진옥 나이 불타는청춘

가수 강현수가 ‘불타는 청춘’에 깜짝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불타는 청춘’에서는 전남 구례로 여행을 떠난 청춘들의 모습이 그려졌고 이날 깨복쟁이 친구로는 강현수가 함께했다. 

 


방송에서 강현수는 “오늘 안진옥의 친구로 왔다. 어렸을 적 도움을 요청하고자 무턱대고 친구가 된 아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강현수는 본명 이상진이고 1978년 06월 24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8cm, 몸무게 83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대륜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대중예술학 석사이다.

1999년 강현수 1집 앨범 'CHOICE'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타코리아 대표이다.

 

 

 


2000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코너 국토대장정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고 이후 스타 서바이벌 동거동락에 출연해 박경림을 짝사랑하는 억지 러브라인 컨셉과 허당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이후 연예게 활동이 뜸해지게 되었고 2003년에 'V.One'으로 이름을 바꾸고 얼굴없는 가수로 가요계에 복귀했다.

예명을 브이원으로 바꾼 이유는 강현수로 활동하던 시절 예능인으로 각인된 이미지 때문에 가수 활동에 제약을 느꼈기 때문이었다.

 


V.One으로 개명한 이후에는 사잔 올 스타즈의 히트곡 TSUNAMI를 리메이크한 1집 '그런가 봐요'와 조장혁이 작곡한 2집 면도로 인기를 끌었다.

2010년부터 연예인 섭외 에이전시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드라마 OST에 간간이 참여한 적은 있지만 연예인 활동보다는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2016년 10월 1일 10년간 만남을 가져온 일반인 여자친구와 결혼했다. 강현수 안내는 의상디자인을 전공한 3세 연하의 일반으로 알려졌다.

 

 

 


'불청'에서 강현수는 "저 진옥이 친구로 왔다. 모를실 수도 있다. 진옥이는 어렸을 때 특별한 인연이 있는 친구다. 제가 도움을 좀 청하고자 무턱대고 알게 된 사이다"라며 안진옥을 외쳤다.

 


옆에 있던 오승은이 안진옥이라는 이름에 웃음을 터트렸고, 안혜경은 "야 너잖아. 안진옥이 누구야. 너 본명 안진옥이잖아. 안진옥 나가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현수는 ‘불청’에 대한 남다른 팬심을 고백하며 “나오고 싶었지만 제가 유부남이라서 못 왔다”고 입을 열었고 이어 “사실 이거 때문에 이혼을 해야 하나 고민했다”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했다.

 


그러면서 “와이프가 ‘불청’ 너무 팬이어서 나가라고 계속 그랬다. 근데 나는 조건이 안 된다고 했다”라며 “4년 전 결혼했다”고 말했다. 이에 오승은은 “와이프가 너무 예쁘고 살림도 잘하고 음식도 잘한다”고 칭찬을 전했다.

 


강현수는 “저도 엄청 좋아해서 나갈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오늘 이렇게 승은이, 아니 안진옥 친구로 초대를 받아서 너무 기뻤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오승은은 본명 안진옥 1979년 2월 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