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재 나이 고향 키 학력 학교 소속사 농구 은퇴 이유 스위트홈 근육괴물 프로틴괴물 도시어부3 붕어 낚시 촬영지

박광재 나이 고향 키 학력 학교 소속사 농구 은퇴 이유 스위트홈 근육괴물 프로틴괴물 도시어부3 붕어 낚시 촬영지

'도시어부3'에서는 첫 게스트로 배우 박광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시어부3' 1회에서는 이덕화와 이경규,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이 첫 손님 박광재와 함께 붕어 낚시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광재는 1980년 9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95cm, 몸무게 136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서울용곡초등학교, 삼선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출신이다.

 

 


농구선수 출신으로 힘이 좋아 주포지션은 센터였으나 키가 센터로서는 작아 세로 수비에 약점이 있었다.

 


대학 시절에는 운동능력이 좋은 김동우와 함께 서로의 부족한 점을 메꿔주며 프론트코트진을 형성했고, 연세대 농구부의 한 축으로 농구대잔치 3년 연속 우승을 달성한 이력이 있다.

 


박광재는 과거 인터뷰를 통해 “농구를 하면서도 연기 쪽에 관심이 있었던 것 같다”라며 “은퇴를 하고,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가 같이 준비를 하던 친구의 추천으로 뮤지컬을 하게 됐다”라고 연기를 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2013년 tvN 드라마 빠스껫 볼 데뷔로 배우 경력을 시작했고, 이후로도 매년 꾸준히 단역으로 많은 작품에 참여 중이다. 그리고 예능 출연으로 인지도가 높아졌는지 첫 광고를 찍기도 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현주엽과 허재의 선수 시절 후배로 나와, 다이어트 중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양의 장어와 소고기 먹방을 보여주었다.

 


프로농구 선수 출신인 박광재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프로틴 괴물 역을 맡아 큰 화제를 모았다.

 

 


영화와 드라마, 예능까지 넘나들며 만능 엔터테이너의 면모를 입증한 만큼 신장 195cm의 박광재는 선수 출신다운 피지컬로 등장하자마자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동안 ‘도시어부’ 중에 가장 큰 체격을 자랑했던 김준현은 “비주얼은 선장님”이라며 박광재의 강렬한 인상에 말을 잇지 못했고, 이경규는 “‘강철부대’에서 오셨나?”라며 합리적인 의심을 드러냈다.

 


이태곤이 “준현이가 작아 보인다”라고 하자 김준현은 체격 비교에 나서는가 하면, 나이를 확인한 후에는 “동갑이구나, 광재야! 어휴, 괜히 쫄았네”라고 너스레를 떨며 안도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광재는 “프로농구 하다가 지금은 배우를 하고 있다. 낚시를 되게 좋아한다. 추자도에 감성돔 잡으러 다녀오기도 했다”라며 자기소개에 나섰고, 이에 도시어부들은 심상치 않은 강태공의 기운을 감지하기 시작했다.

 


박광재는 “붕어 잡으면 고정에 한발 다가서지 않을까”라며 승부 근성을 드러내고, “어쨌든 (고정) 자리는 비어있는 거잖아요”라며 호시탐탐 새 어부 자리를 노려 모두를 긴장하게 만들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