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환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승무원 집 아파트 자녀 키 인스타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펜싱 사브르 금메달 노는브로2 원우영

김정환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승무원 집 아파트 자녀 키 인스타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펜싱 사브르 금메달 노는브로2 원우영

'노는브로2'에서는 브로들이 올림픽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16인의 국가대표와 함께 ‘브로징어 게임’을 즐기는 가운데 펜싱선수 김정환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펜싱 어벤져스 김정환 외에 도쿄올림픽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국가대표 16명이 한 자리에 모여 기대를 모았다.

 


펜싱 김정환은 1983년 9월 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64kg이고 학력은 서울신동초등학교, 신동중학교,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학사,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석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에 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변정은(1987년생), 자녀는 공개된 바 없고 아내의 직업은 승무원이다.

 

 


김정환 인스타는 masterkim5926이다.

종목은 펜싱, 주종목은 사브르이며, 소속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소속사는 브리온컴퍼니이다.

 


2012년 하계 올림픽에서 구본길, 오은석, 원우영과 함께 단체전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며, 이는 대한민국 펜싱 역사상 처음으로 나온 단체전 금메달이다. 4년 후인 2016년 하계 올림픽에서는 개인전에 출전하여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김정환은 2016 리우 올림픽 펜싱 사브르 종목에서 한국 최초로 올림픽 개인전 메달을 획득했던 당시를 회상, "첫 메달인데 인기는 지하실까지 묻혔다"는 굴욕사건을 밝히기도 했다.

 


김정환은 은퇴를 번복하고 출전한 도쿄 올림픽에서 개인전 동메달과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며 2012년 런던 올림픽과 2016년 리우 올림픽에 이어 한국 펜싱 역사 최초로 올림픽 3회 연속 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정환이 펜싱계에 승무원과의 결혼이 유독 많은 이유를 공개했다.

 


김정환은 "맨 처음에 펜싱계에서 승무원이랑 결혼한 선배가 있어. 원우영이라고"라고 서두를 뗐다.

 

 


그는 이어 "많은 어린 친구들한텐 이 형이 롤 모델이었던 거야"라며 "그 형이 승무원이랑 결혼을 하니까 '저게 곧 바른 길이겠구나' 이렇게 생각을 하는 거 같아"라고 말했다.

 


이 같은 이유로 김준호, 구본길, 김정환 역시 줄줄이 승무원과 결혼을 하게 됐다는 것이다.. 그런데 소개해준 게 아니라 각개전투로"라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를 듣던 전 축구선수 백지훈은 서로 소개해 준 게 아닌, 각자의 인연으로 모두 승무원을 만나 행복하게 살고 있는 이들의 모습에 부러움을 표했다.

 


한편, '2012 런던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원우영은 지난 2015년 3년의 열애 끝에 7살 연하 승무원과 결혼했다.

 


김정환은 지난 2020년 9월 결혼해 올해 1주년을 맞이했다고 한다. 최근 이사한 신혼집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신혼 부부의 일상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