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나이 근황 본명 국적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강혜정 자녀 딸 이하루 에픽하이 컴백 우산 연금 저작권료 코로나 확진
'아는 형님'에서는 컴백을 앞둔 에픽하이 타블로가 전학생으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픽하이 타블로가 방송에서 '딸 바보' 면모를 드러냈다.
타블로는 본명 이선웅, 1980년 07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고 국적은 캐나다이다.
신체 키 169.9cm 몸무게 55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서울국제학교, 스탠퍼드대학교 영문학 학사, 석사이다.
2003년 에픽하이 1집 'Map Of The Human Soul'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아워즈이다.
가족관계로는 2009년 결혼한 아내 부인 강혜정, 딸 이하루(2010년 5월 2일생)가 있다.
아내 강혜정 근황에 대해서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 2018년 KBS 드라마 '저글러스' 이후 작품을 하지 않고 있다.
강혜정은 '저글러스' 촬영 후 인터뷰에서 "경력이 단절되면 일할 준비가 되어있든 아니든 뭐라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부업으로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콩나물밥 식당을 할까 생각도 해봤다. 콩나물은 원자재가 많이 안 드니까"라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해 타블로는 하루의 근황에 대해 "잘 지내고 있다. 이제 12살인데, 함께 공유하는 취미가 많아져서 내가 12세로 살고 있는지 하루가 내 나이로 살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하루는 현재 나이 13세이다.
국내 가수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에 세 번이나 초청된 에픽하이는 전직 싸이월드의 도토리 사냥꾼답게 메가 히트곡을 연달아 부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타블로는 에픽하이 멤버 전원이 아빠가 됐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아이들이 듣기 때문에 센 가사는 수위 조절이 필요하다"라며 "딸 하루를 위해 가사가 센 노래를 만들 땐 5세 버전도 만든다"고 밝혔다.
미쓰라는 타블로에게 "본인의 최애곡이 무엇인가?"라고 질문했고 타블로는 자신의 최애곡은 '우산'이라고 밝혔다.
타블로는 "윤하 씨와 함께 불렀던 '우산'이라는 노래가 가장 좋다"라고 애정을 표했다. 이어 "사람들이 '우산연금'이라고 부르더라. 그만큼 정말 고마운 노래다"고 덧붙였다.
타블로는 "이번에 또 윤하 씨와 함께 새로운 노래를 만들었다. '그래서 그래'라는 노래다"라며 "'우산'만큼 또 한 번 크게 히트를 하길 바란다"고 홍보했다.
그러면서 "'우산'은 나랑 미쓰라만 저작권료를 받고 있다. '우산'을 작업 하던 당시 투컷 씨가 한 게 아무 것도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정말 아예 없어서 혜택을 받지 못했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타블로는 "투컷 씨가 우리를 많이 부러워했다. 이번에는 투컷 씨도 함께 작업했으니까 돈의 맛을 보길 바란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타블로가 이번달 중순 컴백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확진됐다.
소속사 아워즈는 “타블로가 오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한 그는 지난 3일 미세한 증상을 느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았다. 당시에는 음성 판정이 나왔다. 하지만, 이후 자진해서 재검을 한 결과 확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소속사는 “타블로의 증상은 경미한 상태”라며 “그와 접촉한 멤버, 스태프는 모두 음성”이라고 말했다.
'이슈 >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