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섭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전성기 소득 수입 아들 아티스틱 스위밍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변진섭 나이 프로필 근황 라디오스타 전성기 소득 수입 아들 아티스틱 스위밍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라디오스타'에서는 '붐은 온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가수 변진섭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디오스타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낸 가수 변진섭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변진섭 프로필
2. 변진섭 전성기 소득 수입
3. 변진섭 아들 아티스틱 스위밍

 


1. 변진섭 프로필

변진섭은 1966년 7월 3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4CM 몸무게 62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상도국민학교, 영등포중학교, 배문고등학교, 경희대학교 농과대학 농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이주영, 아들 변재성, 변재준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다.

1987년 제1회 MBC 신인가요제 '우리의 사랑 이야기'로 은상을 받으며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J엔터테인먼트이다.

 


변진섭 1집 '홀로 된다는 것'은 180만 장 판매되며 그는 한국 최초의 밀리언 셀러 가수가 됐다. 또한 한 앨범으로 골든디스크 신인상과 대상을 받은 최초의 가수라는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변진섭은 현재 '2024 변진섭 전국투어 콘서트 : 변천사'를 개최 중이다.

 


변진섭 인스타는 공개되지 않았다.

2. 변진섭 전성기 소득 수입

변진섭이 전성기 시절 당시 소득을 공개했다.

 


MC 유세윤은 변진섭에게 "가요계 순위 말고 또 다른 분야를 씹어 먹었다던데"라고 물었고 이에 변진섭은 "1990년 연예인 소득 제가 1위 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조용필 이런 분들 다 제친 거 아니냐?"라며 놀라워했다.

 


변진섭은 "그게 거의 다 뭐였냐면 앨범 판매 수익이었다"라고 설명했다. 김구라가 "그때 액수는 정확하게 얼마였냐?"라고 궁금해하자, 변진섭은 "한 15억 원 정도 됐다"라고 밝혔다.

 


변진섭은 당시 간짜장 가격이 한 그릇에 1500원 하던 시절이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더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소속사 사장님이 강남에 빌딩 샀죠"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김구라는 "그러면 사실 돈을 굉장히 많이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보다는 성실한 느낌이 난다"라며 "좋은 얘기다. 형이 아주 돈 많이 번 느낌은 아니거든"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변진섭은 이를 쿨하게 인정하며 "어떤 옷을 입어도 수수해 보이는데 알고 보니 비싼 거다"라고 전했다.

 


3. 변진섭 아들 아티스틱 스위밍

 


변진섭이 아들 바보의 면모를 드러냈다.

변진섭은 대한민국 1호 남자 아티스틱 스위밍(전 싱크로나이즈드) 선수인 아들 변재준에 대해 이야기했다.

 


변진섭의 아내는 국내 아티스틱 스위밍 1세대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이주영이다. 그는 "불모지에서 개척하는 단계"라며 "작년에 후쿠오카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결승 진출해서 10위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변진섭은 아들 변재준이 지난해 오디션을 통해 뮤지컬 '한 여름밤의 꿈'으로 데뷔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올해 5월부터 뮤지컬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며 아들 바보의 면모를 자랑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