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나영 나이 프로필 근황 미스트롯3 TOP7 결승전 5위 경력 청각 장애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나영 나이 프로필 근황 미스트롯3 TOP7 결승전 5위 경력 청각 장애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트롯3 최종 결승전에서 5위를 차지한 참가자 나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올라가고 있다. 인생곡 미션에서 마스터들의 극찬을 받은 나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나영 프로필
2. 가수 나영 경력 
3. 가수 나영 미스트롯3 순위

 


1. 가수 나영 프로필

가수 나영이 본명은 김나영이고 생년월일은 2004년 9월 2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로 20세이고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 출신이다.

 


신체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23학번이다.

가족관계로는 할아버지, 부모님, 오빠 2명, 언니가 있고 종교는 없다.

 


2021년 싱글 앨범 '버스'로 데뷔하였고 현재 나영의 소속사는 더 우리엔터테인먼트이다.

나영 인스타는 na._.yeong._.ing이다.

 

 


2. 가수 나영 경력 

 


나영은 선천적으로 오른쪽 귀가 들리지 않는 청각 장애를 딛고 다른 이들과의 경연뿐만 아니라 자신과의 싸움을 딛고 TOP7를 차지해 감동을 더하고 있다.

 


나영은 지난 2019년은 중학교 3학년 그리고 2020년에는 고등학교 1학년 신분으로 청소년상상위원회(대회장 이상대)가 주관한 “순천시 청소년 끼 경연대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받은 바 있고, 당시 행사 장소는 청암대학교 체육관 특설무대에서 대학의 후원과 함께 펼쳐졌다.

 


2023년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발맞춰 “2023 대한민국 청소년 끼 경연대회”를 청소년상상위원회(대회장 이상대)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청암대학교가 후원했고, 본 행사의 예선과 본선 행사를 청암대학교 체육관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말했다.

 


‘미스트롯3’에 출연한 가수 나영이 순천시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순천 출신인 나영은 평소 본인을 ‘순천의 딸’로 칭하며 순천을 홍보하는 등 지역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시는 “가수 나영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순천의 도시 브랜드와 잘 맞다고 판단해 지난 26일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며 “순천시 명예홍보대사 나영의 앞으로 행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3. 가수 나영 미스트롯3 순위

‘미스트롯3’ 결승전에서는 ‘인생곡 미션’으로 경연을 치르는 TOP7의 모습이 그려졌고 6번째 순서로 나선 나영이 선택한 인생곡은 이영희의 ‘살아야 할 이유’를 선곡했다.

 


MC 김성주는 “항상 밝고 씩씩한 나영 씨는 태어날 때부터 한쪽 귀가 안 들리는 청각 장애를 겪고 있다”고 알려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나영은 “제가 어렸을 때는 어린 마음에 엄마를 많이 원망하기도 하고 ‘나를 왜 이렇게 낳았냐’, ‘나는 왜 귀가 안 들리냐’라고 했었는데 커서는 티를 안 내고 밝게 지내려고 노력을 했었다”며 “이제 나는 괜찮은데 엄마가 미안해할 것 같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노래가 시작하자 나영은 담담한 목소리로 무대를 장악했다. 무대가 끝나자 붐 마스터는 “처음에는 나영 씨 ‘응원해 줘야지’ 했는데 내가 위로를 받고 있더라. 그리고 나영이 노래에 응원을 받고 있고. 그런 묘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